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이부장입니다.

오늘 출근하기전 책상을 보니 부동산 마케팅을 하기 위해 책을 많이도 봤더군요.

출근해서도 마케팅에 관한 책이 쌓여 있고 말이죠.

저는 23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공인중개사 자격증만 따면 열심히 일하려고 했는데 자격증만 있지 실무에대해 아는게 별로 없었습니다.

아직도 한겨울에 원룸 월세 계약서를 처음 작성하면서 손떨리고 땀흘리고 했던 기억이 선 하네요.ㅎㅎ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복덕방 은 이제 옛 이야기가 될 겁니다.

 

 

법과목을 공인중개사법,민법,부동산학개론,부동산등기법,세법,공법 등 6과목을 공부하고 치열하게 합격해서 소속공인중개사나 개업공인중개사가 되신겁니다.

여기에 하나더 이제는 부동산 마케팅 공부도 하셔야 합니다.



그냥 워킹손님만 받고 내가 아는 물건만 소개하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물론 이부장은 젊으니깐 인터넷도 많이 알고 그러니깐 하지 난 못해! 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심지어 어린동안? 인 제 얼굴덕에 저보다도 어린분이 그런말을 하더라구요.

트러스트부동산 이다 , 직방 이다 해서 공인중개사 업계가 많이 힘들다 하시는데요.

위와 같은 인터넷을 이용한 매물소개와 매물구경을 하는 것 으로 바뀌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중개대상물 표시광고법 도 강화 되고 있구요.

정년없이 오래 일 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입니다. 지금 이라도 시작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동산 마케팅 하는 회사만 돈을 버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저도 아직 공부할게 많고 배우고 있지만 아직 마케팅공부를 시작하지 않고 경기 한탄만 하시는 분들도 많기에 지금부터 라도 공인중개사 업계에 종사 하시는 분들에게 조그마한 힘이 될 수 있을까? 하고 제가 알고 있는 부동산블로그마케팅 을 포스팅 예정입니다.

항상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3회 공인중개사 이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