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맞춤검색 엔진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맞춤검색 엔진




점점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포스팅이 끝나간다.

슬슬 귀찮아 지기도 하는데 귀찮아도 끝까지 최적화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고 직접 적용한 경험까지 포스팅 하겠다.


최적화 도움말

맞춤검색 엔진


Google 맞춤 검색 엔진을 이용하면 자신의 웹사이트에 Google 검색 기능을 맞춤 설정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웹사이트 또는 특정 웹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검색창과 검색결과를 호스팅합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맞게 검색결과의 형태를 맞춤설정 합니다.

맞춤검색 엔진 결과에 광고를 추가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구현에 대한 도움말을 보려면 Google 맞춤검색 엔진 사이트 를 참조하세요.

위의 Google 맞춤건색 엔진사이트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여기까지는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다. 한번 적용해보자.

도움말을 클릭하자 고객센터가 나온다. 요즘들어 고객센터가 있음에 감사하다. 마치 무료교육을 해주는 곳 같다.

와~ 맞춤 검색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천천히 읽어보자.


맞춤검색이란 무엇입니까?

Google 맞춤 검색을 사용하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검색 엔진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맞춤 검색은 Google의 핵심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고품질의 관련 검색 결과를 얻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많은 검색 엔진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 및 결과 페이지에 사이트의 디자인을 적용하십시오.

상세 검색, 자동 완성 및 프로모션과 같은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향상 시키십시오.

검색 엔진을 Google 애널리틱스 와 연결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이해합니다.

Google 애드 센스로 검색 엔진에서 수익 창출


맞춤 검색은 Google 웹 검색과 어떻게 다른가요?

Google.com 에서 일반적인 검색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정의 검색 엔진을 설정하여 전체 웹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차이점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검색 엔진 :

웹상의 다른 어떤 것보다 결과를 강조합니다.

맞춤 검색 결과와 같은 일부 Google 웹 검색 기능 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10개가 넘는 사이트를 포함하는 경우 Google 색인의 결과 집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모른것에 대해 링크를 걸어 놓아서 모르는 부분을 공부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좋기도 하지만 모르는 것 투성이인 초보자들은 링크를 타고 넘어가서 또 링크를 타고 넘어가고 결국 계속 링크만 타고 넘어간다.

본인도 포스팅을 하면서 자꾸 링크타고 넘어가서 개념부터 잡으려고 애쓰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나 애드워즈를 공부하시는 분들도 참고 하시길 바란다.

검색 엔진 만들기 나 검색 엔진에 포함 할 사이트 선택 같은 것은 최적화 포스팅이 끝나면 추가로 포스팅 하며 공부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