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띠와 태어난 해에 따른 운명 - 띠별운세 사주팔자

띠와 태어난 해에 따른 운명 - 띠별운세



각자띠가 있다. 띠는 태어난 해에 의해서 정해진다. 운명은 바로 태어난 해의 달에 따라서 주어지는데 각자의 자기 띠를 찾아서 태어난 달을 찾아 읽으면 된다. 총12가지의 운명이 있다. 재미로 읽기를 바란다. 참고로 필자는 사변홍곡의 운명이다.


해당 띠와 태어난 달

쥐띠-1월, 소띠-2월, 호랑이띠-3월, 토끼띠-4월, 용띠-5월, 뱀띠-6월, 말띠-7월, 양띠-8월, 원숭이띠-9월, 닭띠-10월, 개띠-11월, 돼지띠-12월 

서변봉황 의 운명

남을 위하는 일에는 자기 몸까지도 버리는 성격으로 몹시 진취적이다. 특히 명석한 두뇌가 밑거름 되는 우수성은 모든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 일반적인 특징

쥐가 변해서 봉황이 되었으니 그 이상의 급변이 있을 수 없다. 항상 어두운 그늘에서 광명을 찾고 시력에서 도약의 틀을 마련한다. 머리가 우수하고 마음이 비단결 같으니 모든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마음은 항상 이상을 추구하고 뜻이 원대하니 군자의 풍모를 갖추 었도다. 적선지가에 꼭 좋은 경사가 있는 법이다. 자기 일보다 남의 일에 더욱 열을 올린다.

* 구체적인 특징

14세와 15세 때에 마냥 아름답고, 25세와 26세에 모함을 당하여 괴로움이 있고 33세와34세에 즐거운 일이 생긴다. 57세와 58세에 이르러 재산을 크게 모을 것이다.



해당 띠 와 태어난 달

쥐띠-2월, 소띠-3월, 호랑이띠-4월, 토끼띠-5월, 용띠-6월, 뱀띠-7월, 말띠-8월, 양띠-9월, 원숭이띠-10월, 닭띠-11월, 개띠-12월, 돼지띠-1월

우변사자 의 운명

특출한 용기가 있어서 무슨일에 부딪혀도 겁을 내지 않는다. 그런 만큼 성격 또한 불같아서 사람들이 접근을 꺼리니 평생 외롭다.

* 일반적인 특징

소가 변하여 사자가 되었으니 두려울 게 없다. 대인관계에 있어 위엄이 있고 매사에 용맹이 있으니 뜻을 함부로 굽히지 않는다. 마음은 넓어도 성격이 불같으니 항상 외롭게 느낀다. 큰 뜻을 살려 묵묵히 인내하면서 내일을 기다리는 우직함이 있어야 크게 성공한다.

* 구체적인 특징

태어나서부터 생명이 위태로운 경우가 많이 생기지만 항상 신의 가호를 받는다. 17~18세에 부귀영화가 꽃을 피우고 25~26세에 금관을 쓰니 만인이 부러워한다. 48~49세에 모함으로 곤궁에 빠진다. 그러나 이성 문제로 해서 관청에 드나들게 되고 결과적으로 커다란 이득을 획득한다. 매사를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정의파이니 만인이 높이 받든다. 성격이 곧아서 한 번 뒤틀리면 천지가 뒤바뀐다. 그러나 관용을 베풀고 등을 두들겨 주니 적이 없다. 이성을 가까이 하면 손해와 이익이 반반이니 항상 조심해야 한다. 관에 인연을 가지고 있으면 이익이 많고 남에게 도움이 되리라.


해당 띠와 태어난 달

쥐띠-3월, 소띠-4월, 호랑이띠-5월, 토끼띠-6월, 용띠-7월, 뱀띠-8월, 말띠-9월, 양띠-10월, 원숭이띠-11월, 닭띠-12월, 개띠-1월, 돼지띠-2월

호변금계 의 운명

초년에는 그저 평범한 상태이나 점차 성장하면서 남의 눈에 띄기 시작한다. 하는 일마다 성공을 거두나 자만은 금물임을 명심해야 한다.

* 일반적인 특징

호랑이가 변하여 황금빛 닭이 된 격이니  남의 눈에 빨리 뜨이는 상이다. 주변에 항상 많은 사람이 모여들고 또 따르니 가는 곳마다 권리가 있고 힘이 있다. 항상 스스로 채찍질하면서 자기 발전을 해야 우두머리가 될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 구체적인 운명

초년에는 크게 빛을 보지 못하며 10세 이전에 가정 아니면 부모에게 우환이 있다. 열 살이 넘어서면서 물과 불을 경계해야 하고 16~17세에는 기세가 등등하여 무리를 이끌게 되면 27~28세에 영화와 액운이 겹칠 우려도 있다. 37세~38세에 이름을 세상에 떨치고 문과 무를 막론하고 공업을 크게 성취한다. 매사에 자신감이 넘쳐 흐르면 대성하는 데 장애가 된다. 가정이 원만치 못해 불화가 있으나 출세욕에 불을 붙이는 동기가 되어 준다. 쉽게 결심하고 쉽게 포기할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해야 한다. 모든 일은 항상 성사가 되기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니 조급히 서둘지 않으면 금상첨화격이다. 오늘 보다는 내일을 위하여 기반을 다지는 데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해당띠 와 태어날 달

쥐띠-4월, 소띠-5월, 호랑이띠-6월, 토끼띠-7월, 용띠-8월, 뱀띠-9월, 말띠-10월, 양띠-11월, 원숭이띠-12월, 닭띠-1월, 개띠-2월, 돼지띠-3월

토변노치 의 운명

머리 회전이 너무 빨라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 데 계산적이다. 주변머리가 없는 사람으로 보이기 쉬우나 그 점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 일반적인 특징

토끼가 변하여 늙은 꿩이 된 격이니 머리 회전이 빠르고 주변 환경에 대한 눈치가 너무 빨라서 경박하다는 평가를 받기 쉽다. 또 머리가 빠르고 눈치가 빠른 대신에 자기 주관이 너무 뚜렷하여 주위 사람들로부터 소외되기 쉽다. 그러나 주변 사람을 너무 의식하고 자기 개성을 없애 버리면 시체와 같다. 모든 것을 오래 참고 인내하는 힘을 길러야 한다.

* 구체적인 운명

17~18세에 운이 활짝 열리게 되고 20세 전후하여 부귀영화가 찾아오나 쉽게 사라질 염려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28~29세 대운이 찾아와서 하는 일마다 순조롭고, 30세 이후에 활기가 넘친다. 33~34세 관액을 조심하고 50세 이후에 자식의 근심을 당한다.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5월, 소띠-6월, 호랑이띠-7월, 토끼띠-8월, 용띠-9월, 뱀띠-10월, 말띠-11월, 양띠-12월, 원숭이띠-1월, 닭띠-2월, 개띠-3월, 돼지띠-4월

용변연자 의 운명

몸이 민첩하고 날렵하여 운동 선수가 되면 적격이겠다. 성격은 까다롭지 않고 수더분 하다.

* 일반적인 특징

용이 변하여 제비가 되었으니 민첩하고 날렵하다. 몸매가 뛰어나고 용모가 단정수려하다. 타인과의 만남에 있어서도 원만하고 타협적이어서 적이 없다. 특히 재물도 풍족하고 인품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존경을 한몸에 받는다. 성미가 화급해서 폭발할 때도 있으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정도는 아니어서 곧 타협되고 풀린다.

* 구체적인 운명

15세를 전후해서 하늘을 오르는 웅지가 실현된다. 21세와 22세엔 이름을 얻어 세상에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되고 23세,24세에 자기가 앉아 있을 기반을 확보하고 뜻을 이룬다. 35세와 36세에 명성과 재물을 함께 얻으니 행운이로다. 40세 이후가 되면 모든 일이 뜻대로 되니 운수대통이다. 무슨 일이던지 자신감을 가지고 웅지를 이루니 성공으로 이끈다. 생각지도 않았던 귀인이 나타나서 모든 일을 도와 주니 인복이 많은 셈이다.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6월, 소띠-7월, 호랑이띠-8월, 토끼띠-9월, 용띠-10월, 뱀띠-11월, 말띠-12월, 양띠-1월, 원숭이띠-2월, 닭띠-3월, 개띠-4월, 돼지띠-5월

사변홍곡 의 운명

겉보기에는 몹시 우둔해 보이나 사실은 지혜가 있고 마음 씀씀이가 넓고 크다. 웬만해서는 감정을 노출시키지 않으나 큰 뜻을 품고 있다.

* 일반적인 특징

뱀이 변하여 기러기가 되었으니 지혜가 있고 바다와 같이 넓은 도량이 있다. 그러나 겉으로는 항상 우둔해 보이거나 답답해 보인다. 감정이 밖으로 노출되지 않아 범접하기 어려워 보인다. 그러나 의외로 뜻이 있고 웅지가 있어서 사귐이 빠르고 원만하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 구체적인 특징

가정에는 항상 우환이 있으나 10세에 이르면 부모의 주변에 걱정거리가 노출된다. 15~16세가 되면 서서히 운세가 트여 활로를 얻고 23~24세에 인새의 깊이가 자리를 잡는다. 그래서 원숙한 경지가 된다. 26~27세에 운수대통하여 기쁜일이 생긴다. 36세와 48세에 횡재를 하여 평생 넉넉히 산다. 큰 인물이 되어 사해에 이름을 날리고 뛰어난 인품을 보이게 된다. 겉으로 우둔해 보이는 것이 오히려 득이 되어 사람을 사귀게 되고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잡게 된다. 사랑에 일찍 눈이 뜨이어 이성을 교제하게 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다. 그러나 길함과 흉함이 항상 뒤따르게 되니 만사를 조급하게 다루어서는 안 된다. 물결 흐르듯 순리대로 차분히 일에 임하는 것이 좋으리라.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7월, 소띠-8월, 호랑이띠-9월, 토끼띠-10월, 용띠-11월, 뱀띠-12월, 말띠-1월, 양띠-2월, 원숭이띠-3월, 닭띠-4월, 개띠-5월, 돼지띠-6월

마변백록 의 운명

지나칠 만큼 욕심이 없고 마음이 너그러워서 손해를 보는 일이 많다. 항상 자신의 분수를 알고 있기 때문에 겸손과 친절을 겸비했다.

* 일반적인 특징

말이 변하여 사슴이 되었으니 항상 청결하고 마음속에 욕심이 없어 늙지 않는다. 인정이 너무 많아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남을 원망하거나 본전을 찾기 위해 안간힘을 쓰지 않기 때문에 한량없이 너그러웁다. 스스로 자신을 알아서 분수를 차리기 때문에 대하는 사람마다 겸손하고 친절하다. 성품이 나약하게 보이니 스스로 다듬고 가꾸어서 완벽을 기해야 할 것이다.

* 구체적인 운명

15~16세 사이에 귀인을 만나 남에게 베풀어준 은혜를 받는다. 23~24세에 하늘이 무너지고 이용당하는 변을 당하게 되니 조심해야 한다. 26~27세에 경사가 있겠고 33~34세에 운세가 일어나 뜻하는 바 만사형통이다. 43~44세에 새로운 일에 뛰어들게 되니 세상이 내 것이요, 천지가 화답하도다. 한평생을 완벽하게 살아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남에게 이용당하고 원망을 듣게 된다. 자기 마음이야 너그럽고 후해서 남에게 빼앗기고 주어야 하는데 귀인이 자주 나타나서 위기를 오히려 행운으로 전환시킨다. 그러나 과욕은 항상 자제해야 한다. 욕심은 화를 불러 일으킬 소지가 되기 때문이다.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8월, 소띠-9월, 호랑이띠-10월, 토끼띠-11월, 용띠-12월, 뱀띠-1월, 말띠-2월, 양띠-3월, 원숭이띠-4월, 닭띠-5월, 개띠-6월, 돼지띠-7월

양변공작 의 운명

마음은 한없이 곱고 착하나 인내력과 집착력이 약한 점이 흠이다. 자신을 생각하기보다는 남을 위해 헌신하는 스타일이다.

* 일반적인 특징

양이 변하여 공작이 되었으니 마음이 양처럼 곱고 착하며 깨끗하다. 항상 말다툼에서 굴복하며 양보하는 것이다. 한편 집착력이 부족하고 인내력이 약하다. 부평초처럼 방황하기 십상이고 한 우물을 파지 못하는 약점이 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나 결코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한다. 항상 자신을 위하여 생활하지 못하고 남에게 좋은 일만 하게 된다.

* 구체적인 운명

17~18세에 타인을 이해하고 돕는 위치에 있어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23~24세에 광명이 비치고 영화가 보이나 신체에 병이 생길 수 있다. 27~28세엔 인생의 하향세에 접어든다. 36~37세에 인생의 바닥에 떨어진다. 42세에 이르러 숨통이 트이기 시작하리라. 자기 성격을 개조하는 것이 필요하다. 남에게 양보하고 물러서는 것이 결코 좋은 일만은 아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난관에 부딪치는 경우가 있다. 이때에 끝까지 좌절하지 않고 벽을 넘어서야 한다. 벽 앞에서 주저앉아 버리면 인생의 낙오자가 되기 마련이다.


해당띠와 태어날 달

쥐띠-9월, 소띠-10월, 호랑이띠-11월, 토끼띠-12월, 용띠-1월, 뱀띠-2월, 말띠-3월, 양띠-4월, 원숭이띠-5월, 닭띠-6월, 개띠-7월, 돼지띠-8월

후변적구 의 운명

용모가 수려하며 머리가 좋기 때문에 특히 임기응변에 강하다. 동작 또한 민첩해서 흡사 홍길동과도 같은데 마음은 다시 없이 좋다.

* 일반적인 특징

원숭이가 변하여 붉은 비둘기가 되었으니 머리 회전이 빠르고 용모가 빼어나다. 어떠한 경우에도 순간적으로 변신하여 적응한다. 순발력이 있다. 동에 가면 동에서 번쩍이고 서에 가면 서에서 번쩍인다. 그러나 자비심도 있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 구체적인 운명

어려운 상황에서 허덕이다가 15~16세에 신세가 펴지기 시작하여 사교계에 화려하게 등장한다. 19~20세에는 관운까지 있어서 벼슬을 얻고, 순탄한 인생을 출발하게 된다. 37~38세에 대운이 들어서 소원하는 일이 성취된다. 43~44세에 인생의 기반을 확고히 잡아서 태평세월을 보낸다.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10월, 소띠-11월, 호랑이띠-12월, 토끼띠-1월, 용띠-2월, 뱀띠-3월, 말띠-4월, 양띠-5월, 원숭이띠-6월, 닭띠-7월, 개띠-8월, 돼지띠-9월

계변주작 의 운명

지혜가 많으나 입이 조금 가벼운것이 단점이다. 그런 만큼 실수를 많이 저지르며 사람들로부터 경거망동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 일반적인 특징

닭이 변하여 최고의 새 주작이 되었으니 아는 것이 많고 입을 쉴 사이 없이 놀린다. 남의 일에도 곧잘 참견하여 항상 일 속에 묻힌다. 말을 많이 하다 보면 반드시 실수가 연발된다. 아는 것이 많으니 문장에도 능하다. 재주가 많으니 엘리트로 존경을 받는다. 그러나 입이 화근이 되어 실수가 많다.

* 구체적인 운명

유년 시절 잔병이 많아 심신이 불편하다. 일이 성사되기에 앞서 생각이 튀어나가고 말이 앞선다. 자업자득으로 고민을 많이 한다. 30대에 이르러 자신을 알게 되며 운세가 트이기 시작하고 인생의 봄을 맞이하게 된다. 43~44세부터 재산이 증식되기 시작한다. 50대에 이르러 평생의 생활 터전이 확실하게 이루어진다. 자기 자신을 빨리 발견하여, 세상은 보통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곳이기 때문에 잘난 척 하기에 앞서 보다 자중하고 겸손하면 돋보이게 된다. 구설수와 모함에서도 벗어나게 된다.



해당띠와 태어날 달 

쥐띠-11월, 소띠-12월, 호랑이띠-1월, 토끼띠-2월, 용띠-3월, 뱀띠-4월, 말띠-5월, 양띠-6월, 원숭이띠-7월, 닭띠-8월, 개띠-9월, 돼지띠-10월

구변청학 의 운명

성품이 곧고 불의를 보면 참지 않는다. 직선적인 성격이라 상대방에게 무안을 주기도 하지만 인내심을 기르면 대기만성형이다.

* 일반적인 특징

개가 변하여 청송 위에 앉아 있는 하얀 학이 되었으니 깨끗하고 바른 성품을 가진 격이다. 열심히 노력하면 속마음으로 불타고 있는 재기가 더욱 발전한다. 직선적인 성격이어서 바른 말을 잘하여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다. 어려운 경우에도 잘 참고 인내할 줄 알아야 백옥같은 마음에 잘 어울린다.

* 구체적인 운명

유년기에는 불구가 될 불행이 항상 따르니 조심해야 한다. 경제적으로도 어려우니 곤궁하다. 14~15세에 이르러 운세가 풀리기 시작하여 명성을 얻기 시작한다. 39~40세에 확고한 자리를 잡아서 기쁨이 절정에 이른다. 43세와 52세에는 대운을 맞아 축제를 크게 한다. 젊어서 뜻을 세우고 중년이 되어 뜻을 이루니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이 모든 것이 마음이 백학처럼 곱기 때문에 얻어지는 것이로다. 어려울 때 참고 견디는 성품이 더욱 빛을 발휘하는 도다.


해당띠와 태어난 달

쥐띠-12월, 소띠-1월, 호랑이띠-2월, 토끼띠-3월, 용띠-4월, 뱀띠-5월, 말띠-6월, 양띠-7월, 원숭이띠-8월, 닭띠-9월, 개띠-10월, 돼지띠-11월

저변앵무 의 운명

유난스레 자존심이 강하여 모든 일에건 자신이 1등을 해야 직성이 풀린다. 강인한 정신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어떤 일을 맡아도 해결해 낸다.

* 일반적인 특징

돼지가 변하여 앵무가 되었으니 풍채가 당당하고 용모가 단정수려하다. 자존심이 강하여 누구에게나 굽히기 싫어하고 언변이 뛰어나 설득력이 있다. 임기응변도 능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뚫고 돌진하는 저력이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벽을 뚫어 간격을 좁히고 모든 사람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다.

* 구체적인 운명

유년기에 몸이 허약하여 병이 없는 날이 없지만 소년이 되면서 신체가 강건하여지고 운세가 트인다. 21~22세가 되면 세상을 보는 눈이 뜨이고 사교술을 발휘한다. 30세가 넘어서면서 명성과 직위가 생기고 재물이 따르니 만인이 칭송하는 귀인이 된다. 중년이 되면서 귀인을 만나 만사형통이다. 마음이 넉넉하여 귀인을 쉽게 만나게 되고 부와 귀가 함께 따르니 부러울 것이 없도다. 빼어난 용모는 스스로 귀인이 되기에 흡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