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천천히 하나하나 따라 해요~

Posted by 친절한 이부장의 싱글라이프
2017.04.29 15:19 블로그

" 부동산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

 

안녕하세요~ 이부장 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미뤄 왔던 부동산 마케팅 첫번째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 입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도 많고 알고 있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보다 모르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하나하나 알려드리는게 목적입니다. 천천히 따라 오세요. 빨리가도 그길 천천히 가도 그길 입니다.

답답하시거나 느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른 블로그를 참고 해주시면 더욱 빨리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마케팅 으로 다른 마케팅은 알지도 못하고 할 수도 없고 철저히 " 부동산마케팅 " 에 관계된 것만 포스팅 할 겁니다. 일단 블로그는 두말 할 나위 없이 무조건 네이버블로그는 있어야 합니다.

이유는 하다 보면 아실 거에요. 일단 무조건 네이버블로그는 시작 합니다.

 

다음이 편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네이버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톻해서 하나 만드세요. 아이디 비번은 쉬운걸로 하세요.나중에 까먹어요. 개인정보 유출 걱정마시고 일단 다음(한메일) 아이디와 비번으로 똑같이 하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로그인을 하세요. 이름 밑에 블로그 라고 보이시죠?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블로그로 연결 되는게 아니고 밑으로 창이 넓어 집니다.

여기서 내블로그 를 다시 클릭 해주세요.

저는 스킨을 적용했던 상태에서 블로그만들기 포스팅을 하는 상태라 이렇게 되어 있는 데요.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하얀바탕에 아무것도 없이 나올겁니다. 그냥 그대로 두시고 천천히 따라 오세요. 스킨적용도 밑에 있습니다.

 

이렇게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밑에 톱니바퀴 모양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회원가입만 되어 있으면 바로 만들어집니다.

활용을 못해서 못썼던 거에요.

이제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해볼게요. 톱니바퀴모양 " 관리 "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기본설정, 꾸미기설정, 메뉴.글관리 , 통계 이렇게 나옵니다.

머 대충 꾸미는 툴 이구나 정도만 아시면 되요.

부탁드리는 말씀은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마세요.

일단 아는것만 잘 활용하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하세요.(부동산중개 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정보부터 설정할게요. 기본설정에 블로그정보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제목 , 별명 , 소개글 , 블로그 프로필사진 ,모바일앱 커버 사진 이 나옵니다.

 

부동산은 광고 홍보를 할때 4대표시광고 의무 가 있습니다. 상호, 대표, 대표 일반전화번호 , 주소 , 등록번호 를 모든 매물광고를 할때 표시해 주셔야 합니다. 제목이랑 별명 , 사진 같은거 처음부터 예쁘게 잘하려고 하지 마시고 일단 해보세요. 나중에 바꿔도 되니깐요. 예쁘게 하려다가 고민하고 시간잡아먹지 마세요. 그러다 지쳐서 블로그광고 못합니다. 추가로 수정하세요!!!

이제 밑으로 내려서 확인 을 눌러주세요.

 

역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바뀐게 안보이시죠? 우측 상단에 " 내블로그 " 를 클릭해서 내블로그로 들어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한번 확인해 볼게요.

 

별명 , 소개글이 잘 반영 되었네요. 잠시만요!

저는 이부장님 처럼 소개글 줄바꿈이 안되요~ 하시는분들 많을텐데요. 그건 다음에 알려드릴게요.

벌써 거기 까지 알면 지쳐서 못해요. 한번해 다할려고 하지말고 천천히 마라톤 한다. 등산한다 생각하시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이제는 다시 관리를 누르셔서 제가 적용했던 스킨 즉! 옷을 입혀 보겠습니다.

 

꾸미기 설정에서 스킨선택 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이템 팩토리 스킨으로 갈텐데요. 바로 옆에 네이버 블로그 스킨 을 클릭하세요.

저희는 초보니깐요. 머 만들고 이런거 어렵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네이버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스킨이 나옵니다.

저는 여름 을 선택했고요.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하시면 미리보기를 눌러 미리 내블로그에 어떻게 적용 되는지도 볼 수 있어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예쁘게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지 마세요. 나중에 바꾸시고 일단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스킨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이제 제법 블로그 스러워 졌습니다.

이제는 블로그 광고 마케팅을 할준비가 거의 되었습니다.



부동산 사무실에 주력인 아파트,빌라,상가,사무실,원룸 매물을 포스팅 해야 하는데 카테고리가 허전하니 채워 볼게요.

늘 누르던 톱니바퀴모양 관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또는 카테고리 전체보기 옆에 EDIT 를 누르시면 바로 설정페이지로 이동하니깐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요.

하지만 저흰 초보니깐 카테고리 전체보기 옆에 EDIT 를 눌러서 바로가기 합니다.

 

메뉴 . 글 관리 페이지로 한번에 왔습니다.

여기서 많이 헷갈릴 수 있으니 잘~ 보시고 따라하세요.

회색이 칠해져 있는 카테고리 전체보기 여기 클릭하고 나서 위쪽에 + 카테고리 추가 누르셔야 합니다.

 

 

많이 찾는 원룸을 만들어 봤어요. 근데 이제 원룸 에 회색이 칠해져 있죠? 이 상태에서 +카테고리추가 누르면 원룸에 하위폴더가 만들어 져요. 하지만 다른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원룸 밑에 있으면 곤란하잖아요.

그래서 2번 카테고리 전체보기 를 다시 눌러서 회색으로 칠해진 상태에서 +카테고리 추가 를 누르셔야 합니다. 그래야 카테고리가 원룸 과 별도로 만들어 집니다.

이런식으로 주력으로 사용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편리하게 구분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할 때 많이 헷갈렸던 부분이에요.

 

이제다시 하단에 확인을 누르셔서 저장합니다. 확인을 해야 하니 우 상단 내블로그 를 클릭해 봅니다.

 

자~ 이젠 점점 먼가 해가고 있는 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이제 글만 쓰면 검색해서 내 블로그로 많은 방문자가 생겨 전화도 많이 오고 계약도 많이 할 거 같습니다. ㅎㅎㅎ

근데 먼가 어설픕니다. 배치가 이상합니다. 눈에 잘 띠어야 방문도 많이 오고 할텐데 배치를 레이아웃 이라고 합니다. 레이아수 즉 배치한번 해보겠습니다.

 

꾸미기 설정에서 레이아웃.위젯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오른쪽 두번째 2단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었는데 , 중간에 3단 레이아웃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적용을 눌러서 내 블로그로 가보겠습니다.

 

확인 당연히 누르세요.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깐 살짝 빼먹은게 있는데 눈치채지 못하셨을 겁니다.ㅎㅎㅎ

이제 블로그 포스팅 만 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블로그 포스팅 하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소소하게 블로그 꾸미는 방법은 중간 중간 올릴게요~~^^

감사합니다. 선.후배님들

23회 공인중개사 이준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