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계정을 웹로그 분석 계정과 통합하는 이유 와 방법

애드센스 계정을 웹로그 분석 계정과 통합하는 이유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매일 들어가 거의 1시간씩 포스팅을 하며 공부하고 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에 있는 글을 옮겨 적는것 만으로도 많은 공부가 되는데

구글이라는 플랫폼은 인체와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애드센스 와 구글 애즈(애드워즈) , 구글 애널리틱스 가 통합적으로 공부가 된다.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를 하려고 두꺼운 책과 동영상을 봤는데도 , 애드센스 공부를 하며 더 많이 이해가 되고 있다.

우선 애드센스 부터 파고들테다.



애드센스 계정을 웹로그 분석 계정과 통합하는 이유

애드센스 계정을 웹로그 분석 계정과 통합할 경우 광고와 사이트에 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실적과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최대/최소 수익을 유발하는 사이트 방문자가 유입되는 트래픽 소스, 지역, 페이지 및 브라우저를 파악하여 콘텐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페이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나서 이동하는 위치 등을 파악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관심이 어디에 집중되는지 파악하면 사용자가 볼 가능성이 가장 큰 곳에 광고를 게재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방문 빈도나 방문 심도와 같은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수입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를 파악해 변경사항을 구현하면 수익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구글 마케팅 플랫폼)



애드센스 계정을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과 통합 하는 방법

Google 은 웹로그 분석에서 제공하는 트래픽 세부 분석 결과를 사용하여 애드센스 실적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개선 할 수 있도록 웹로그 분석 계정에 애드센스 데이터를 통합했습니다.

웹로그 분석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한 후에는 웹로그 분석 계정의 왼쪽 탐색 영역의 '콘텐츠' 아래에 있는 별도의 애드센스 섹션에서 애드센스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방문수에 따른 수익과 광고 노출 수 , 애드센스로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우수 사이트, URL을 설정하지 않고도 페이지별 수익을 보여주는 기능 등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실적을 분석 합니다. 

웹로그 분석의 맞춤 보고서를 작성할 때 애드센스 통계에 액세스할 수도 있어, 데이터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시기와 방법을 결정하고 웹사이트를 사용자에게 맞게 설계하는 데 있어, 애드센스 실적에 대한 더 새롭고 세분화된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Discover how to use Analytics to improve your Adsense performance

웹 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애드 센스 실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웹로그 분석에는 사이트 사용자에게 맞게 콘텐츠와 광고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정보가 많습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실적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웹로그 분석 보고서를 활용하는 몇 가지 방법 입니다.

● 추천 소스 : 게시자의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사용자를 유도한 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유입되는 소스를 알게 되면 그에 맞게 콘텐츠를 설정하여 향후 더 많은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 최적화, 소셜 캠페인,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방문자가 유입되는 사이트 유형과 리퍼러 관계 설정 등을 통해 소스를 개선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도 있습니다.

● 사용 브라우저 유형 : 방문자가 어떤 브라우저와 기술(예:플래시,자바)을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콘텐츠가 잠재고객의 소프트웨어와 기능에 적합한지 확인하고 수익 손실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브라우저 호환성 문제를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위 이탈 페이지 : 방문자가 사이트를 이탈한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사이트에서 논리적 이탈 지점을 파악하면 이탈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수를 늘려, 나가는 트래픽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