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권장사항 최적화 사이트 - 뉴스 사이트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권장사항 최적화 사이트별 알아보기 


위의 글을 먼저 보고 오면 편하다

광고 배치에 관한 유형중에 오늘은 뉴스 사이트형에 대해 알아 보겠다.

역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있으니 왠만하면 자주 들여다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A. 뉴스 사이트 : 홈페이지

 

● 게체위치 타켓팅 광고가 더 많이 게재될 수 있도록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큰 광고 단위를 설치하세요.

● 홈페이지에 표준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를 최대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은 페이지 레이아웃에 따라 728 x 90 크기의 리더보드나 300 x 250 크기의 중간 직사각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단 탐색바 옆에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설치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 더 많아 집니다.

요약하자면 홈페이지에 방문 했을 때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큰 광고 단위를 설치하고 ,

내 콘텐츠 사이 중간에 최대 3개의 중간 직사각형을 설치한 다음,

상단 탐색바 옆에 검색용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최적화가 더 쉽다는 말이 된다.


B. 뉴스 사이트 : 카테고리 페이지

 

● 게재위치 타겟팅 광고를 더 많이 게재할 수 있도록 페이지 왼쪽과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728x90 크기의 리더보드와 300x250 크기의 중간 직사각형 광고 단위를 설치하세요.,

● 사용자가 기사를 다 읽었을 때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페이지 우측 하단에 160x600 크기의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 광고 단위를 설치하세요.

● 상단 탐색바 옆에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설치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 더 많아 집니다.

요약하자면 홈페이지형 사이트에 들어와서 카테고리를 눌렀을 때 보여지는 화면의 광고게재위치를 권장한 것이다.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도록 상단과, 좌측상단, 그리고 글을 다 읽었을 때 하단에 광고 배치를 하라는 것이다.


C. 뉴스 사이드 : 콘텐츠 페이지

● 게재위치 타겟팅과 통합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콘텐츠 안에 300x250 크기의 중간 직사각형 광고 단위를 설치하세요.

● 사용자가 기사를 다 읽었을 때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기사 아래에 728x90 크기의 리더보드 또는 468x60 크기의 배너 광고 단위를 설치하세요.

● 화면 왼쪽의 탐색바 아래에 160x600 크기의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를 설치하세요.

● 제목 아래에, 그리고 기사와 리더보드 (728x90) 또는 배너 (468x60) 사이에 486x15 크기의 링크 단위를 설치하세요.

● 상단 탐색바 옆에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설치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 더 많아 집니다.

요약하자면, 콘텐츠를 클릭했을때 본문에 기재되는 광고의 게재위치를 권장 한 것이다.

본인도 글로만 보다가 직접 적으면서 이해하니 쉽게 이해가 되는 듯 한다.


즉, 뉴스사이트 같은 곳에서는

홈페이지 첫 화면, 카테고리를 눌렀을 때 첫화면, 뉴스기사를 읽었을 때 화면에 대해 광고게재 위치를 권장하고 있다.

뉴스사이트 , 리스트형 , 블로그 , 여행 사이트 등의 예시를 하고 있는데 오늘은 뉴스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번에는 리스트형 과 블로그 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