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실적보고서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실적보고서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통해 공부할겸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어렴풋이 알던것이 조금 선명한 느낌이 든다.

애드센스로 블로그 수입을 얻고 싶은분들은 고객센터 가서 매일 1시간식 공부는 필수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실적 보고서 : 계정 실적에 대한 생생한 분석

실적 데이터 분석에 유용한 보고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실적 보고서 페이지에서는 수입뿐 아니라 수입에 영향을 미친 요소를 더욱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도 제공되기 때문에 전체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주요 수치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방식으로 통계를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탐색하기

실적 보고서 페이지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세부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내 보고서 - 저장된 보고서에 엑세스 합니다.

● 일반 보고서 - 국가, 사이트 등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가 포함된 섹션입니다.

● 고급 보고서 - 광고 행동, 광고 소재 크기 등과 같이 특화된 보고서가 포함된 폴더 입니다.

● 필터 : 페이지 상단의 필터 상자를 통해 보고서 데이터를 상세검색할 수 있습니다.

● 측정항목 집합 - 보고서에 사용할 관련 보고서 측정항목 집합을 선택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측정항목 - 그래프 영역 위의 양방향 스코어카드에는 보고서에 있는 측정항목이 표시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중에 포스팅하며 공부할 것이다.)


주요기능

데이터 분류

측정기준은 실적 데이터를 분류하고, 필터링하고, 정렬하는 기준이 되는 카테고리 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측정기준의 예로는 날짜, 광고 단위, 광고 유형, 사이트, 플랫폼, 국가 등이 있습니다.

위 방식 중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으며, 실적 보고서에 여러 측정기준을 추가해 데이터를 더욱 상세하게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가 조회된 기기를 국가별로 분류해서 확인하려는 경우, 플랫폼 보고서를 선택한 다음 국가 측정기준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래프 

막대 그래프와 원형 차트 등의 다양한 그래프 유형이 제공되며, 이러한 그래프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가장 쉽게 해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선택 도구 버튼을 사용하여 다른 그래프 유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맞춤설정

보고서에 표시할 측정항목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페이지 상단에 있는 탭에서 측정항목 집합을 선택한 다음, 보고서 그래프 위의 양방향 스코아카드에서 원하는 측정항목을 선택합니다. 

나중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설정으로 보고서를 만든 다음 표 위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장된 보고서는 사이드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

계정에 로그인할 때마다 홈 페이지에서 실적 요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시점까지의 페이지 조회수와 페이지 RPM이 표시됩니다. 또한 계정과의 관련성 정도에 따라 인기 채널, 인기 사이트, 인기 국가, 인기 플랫폼과 같은 실적 데이터도 표시됩니다.


예약 보고서

보고서를 생성하면 정기적으로 보고서가 실행되고 게시자에게 이메일로 전송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클릭한 다음 자동으로 이 보고서 실행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