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대한 권장사항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대한 권장사항

애드센스 최적화 도움말

광고 배치에 대한 권장사항

이라고 AdSense 고객센터에 최적화 도움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고 , 고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많지만 

정작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는 일은 드문일인거 같다.

애드센스와 함께 광고 실적을 극대화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때는 사용자 환경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역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와 관련하여 기억해야 할 몇가지 도움말 입니다.

라고 시작이 된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은 간단히 말하면 의도적으로 클릭하는등의 어뷰징을 하지 말라는 말이다.

다음은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대해 나와있는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글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세요. 

사이트의 콘텐츠를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탐색하기 쉽게 만드세요. 광고 게재위치를 정할 때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보세요.

●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행동

●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를 볼 때 하는 행동

● 사용자가 주로 시선을 두는 위치

●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고 이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

● 깔끔하고 명료하며 사용자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페이지 구성

사용자의 입장에서 페이지와 광고 배치 구성을 바라보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자연스럽게 다시 방문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보기 쉬운 광고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말들을 종합해 보면 내 입장이 아니라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입장이 되라는 것이다. 단순한 말이지만 실제로 이렇지 못한 사이트들이 상당 수 있다.


콘텐츠가 눈에 잘 띄도록 배치하세요.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콘텐츠 옆에 광고를 게재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성하세요. 

예를 들어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라면 다운로드 링크를 쉽게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표시하세요.

위의 말을 정리하자면 스크롤하기 전에 콘텐츠가 나와야 한다는 말이다. 광고위주가 아니라 콘텐츠 위주!!


광고와 주변 콘테츠를 구분하세요.

사이트와 어울리는 광고 색상을 선택하는 것은 좋지만 

광고와 나란히 이미지를 배치하는 것은 피하고, 


광고 형식과 동일한 콘텐츠는 광고 주변에 배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이러한 방식으로 게재하는 것은 Google 프로그램정책에 위배 됩니다.

위의 말을 정리하자면 광고와 비슷하게 콘텐츠를 만들지 말고,  광고인지 콘텐츠 인지 구분하라는 말이다.


광고가 다른 요소로 보이지 않게 하세요.

광고를 '참고자료'로 표시하거나 사이트 제목 바로 아래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게 오해를 살 수 있는 라벨과 제목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광고 단위는 '광고' 또는 '스폰서 링크'로만 라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탐색 또는 다운로드 링크와 구분하기 어려운 위치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마세요.

위의 말들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정말 궁금해서 클릭하게 만들어야지 애매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게 배치 하지 말라는 뜻이다.


광고 수를 적절히 유지하세요.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는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또는 검색창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치 있는 인벤토리 정책을 참조하세요. 

페이지 내에 광고를 너무 많이 배치하면 조잡하고 어수선한 인상을 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찾지 못하면 정보를 찾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말은 광고가 콘텐츠 보다 많으면 안된다는 말이다.


사이트를 검토하세요.

사이트를 상세히 점검해 처음 방문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하게 될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서 템플릿 작성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광고가 올바르게 나타나는지와

 'Google 광고' 또는 'AdChoices' 라벨이 제대로 보이는지 주의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사이트 레이아웃 작업이 끝나면 다음 두 질문에 답해보세요.

●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는가?

● 광고와 콘텐츠 간의 차이가 명확하여 쉽게 구분할 수 있는가?

두 질문에 모두에 '예' 라는 확신이 들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