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CPA , CPS , CPC , CPT , CPM 광고 마케팅 용어 정리

" 블로그 마케팅 , 제휴마케팅 광고 용어 정리 "

블로그 공부하면서 마케팅 공부하면서 헷갈리는 광고 용어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모두들 궁금해 하진 않으시겠지만 제가 까먹지 않고 기억하는 용도로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요즘 마케팅 공부하면서 무슨뜻이지도 헷갈리는 마케팅 용어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수히 많은 용어들이 있지만 가장 흔하게 많이 쓰이는 몇가지만 정리해 보았어요.



 

 

CPC ( Cost Per Click )

: 인터넷 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 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 ( 클릭당 비용 지불 )

가장 흔하게 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로 클릭당 몇십원에서 몇만원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인기 있느 키워드 일수록 비싸게 책정 됩니다.

 

CPA ( Cost Per Action )

: 행동당 과금 , 광고를 소비자가 클릭후 회원가입, 어플설치 , 상담문의 , 이벤트참여, 설문조사 참여 등 액션 행동을 했을 때 비용을 지급하는 광고 (커미션 발생 쉽고 커미션 이 낮음 ) 

광고 클릭 후 게임어플을 설치 하거나 텐핑같은 어플설치시 또는 보험사의 상담문의 설문조사 같은 이벤트 참여 를 액션(행동) 했을 때 광고비가 지불 됩니다.

 

CPS ( Cost Per Sale )

: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 졌을 때 지급하는 광고 ( 커미션 확률이 낮고 커미션 비용이 높음 )

보통 건강식품이나 쇼핑몰 구매 까지 됐을 때 광고비가 지불 됩니다.

 

CPT ( Cost Per Time )

: 광고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에 체류한 시간에 따라 광고비 지급.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보통 고객의 충성도를 측정하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CPM ( Cost Per Mile )

:  노출을 시키는 것을 목표로 광고 ( 1000번 노출당 과금 ) 즉. 소비자들에게 1000번 노출될 때마다, 과금이 되는 방식

보통은 네이버 나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 카드광고 나 휴대폰 제품광고 같은걸 많이 한다고 합니다.

좋은 위치는 광고비가 어마어마 하답니다.

개인들과 중소기업들은 엄두도 못낼 정도의 광고비 인가 봅니다.

 

이상 소소 하지만 많이 헷갈리는 광고 마케팅 용어 간단정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