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 애드센스 계정 탐색 (익숙해지기)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 애드센스 계정 탐색




애드센스 최적화를 응용하기 전에 일단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부터 다시 한번 살펴보자.

애드센스 계정에 익숙해지기 위해 기본부터 충실히 시작하자.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애드센스 계정 탐색

다음은 애드센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를 위해 마련된 계정 사용 방법에 대한 몇 가지 도움말 입니다. 

잠시 시간을 할애하여 홈, 내광고, 광고 허용 및 차단, 실적 보고서, 최적화 등 주요 페이지를 살펴보세요.

계정, 결제 등에 대한 옵션을 찾을 수 있는 설정 페이지도 방문해 보세요.


주요 페이지

왼쪽 탐색 패널에는 다음과 같이 애드센스 계정의 주요 페이지가 표시 됩니다.

홈 :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하면 홈 페이지가 먼저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 에는 수입과 계정 실적에 대한 간략한 현황이 표시되고 상세 보고서로 연결되는 링크가 제공 됩니다.

내 광고 : 이 페이지에서는 광고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허용 및 차단 : 이 페이지에는 모든 광고 차단 제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적 보고서 : 이 페이지에서는 모든 보고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 이 페이지는 계정 실적 개선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애드센스 활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용한 페이지

설정 : 이 페이지에서는 계정 설정, 계정 상태, 결제 정보를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이 링크는 애드센스 도움말 위젯을 엽니다. 계정에서 나가지 않고도 애드센스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의견 보내기 : 이 링크를 통해 문제 신고, 기능 아이디어, 일반적인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알림

중요한 메시지나 계정 알림을 추적하려면 알림  알림 을 확인 하세요.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홈 : 계정 모니터링 및 관리

계정에 로그인 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화면이 예상 및 최종 수입 과 계정 실적 개요가 포함된 홈 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공지 및 중요한 메시지와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확인될 경우 참조할 수 있는 정책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애드센스 고객센터 


홈 페이지의 주요 내용

홈 페이지는 수입 및 실적에 대한 기본 정보를 보여주는 계정의 기본 보기 페이지 입니다.

수입 개요 : '예상 수입' 섹션에서 오늘 현재까지, 어제, 이번 달 현재까지 및 지난 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입' 섹션에서는 미지급 수입 및 최근 지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 카드 : 홈 페이지에 표시되는 실적 정보는 다음과 같이 양방향 카드 스트림으로 구성 됩니다.

      마음에 드는 카드를 스트림의 맨 위에 고정 PIN 아이콘을 사용하여 배치하고 필요한 관련 정보가 원하는 위치에 표시되도록 고정된            카드를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보기를 클릭하여 카드의 정보를 보여 주는 실적 보고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카드에서든지 더보기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지원을 요청하거나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계정에 익숙해지기

홈페이지 카드

애드센스 홈페이지 상호작용에 사용되는 다양한 카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광고 단위 - 히트맵

: 사이트에서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 단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 노출 수, 클릭 수, 조회가능 Active View 같은 표준 수익 창출 측정 항목을 포함해 한 번에 3개의 측정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가 첫번째 열을 기준으로 정렬, 색상 표시되어 높은 실적과 낮은 실적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 기간별 수입

: 시간 경과에 따른 인기 광고 단위의 수입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기 광고 단위의 수입 실적을 타임라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 수입 비교

: 주간, 월간 등 설정 간격에 따라 인기 광고 단위의 수입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에 따른 수입 실적을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준 기간은 어두운 색으로, 대조 기간은 밝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입찰 유형

: 광고주가 광고 공간을 구매할 때 입찰에서 제시하는 클릭수(CPC), 노출수(CPM), 조회 노출수(CPMAV), 참여수(CP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를 사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용자 상호작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입찰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입찰 유형에 따른 수입을 원형 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 - 히트맵

: 사이트의 실적이 가장 우수한 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 노출 수 , 클릭수, 조회가능 Active View 같은 표준 수익 창출 측정항목을 포함해 한 번에 3개의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국가별 실적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첫 번째 열을 기준으로 정렬, 색상 표시되어 높은 실적과 낮은 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국가 - 기간별 수입

: 사이트의 실적이 가장 우수한 국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시간 경과에 따라 수입 실적이 표시됩니다.

→ 수입 실적이 가장 우수한 국가와 국가별 수입 실적을 타임라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 - 수입 비교

: 주간, 월간 등 설정 간격에 따라 여러 국가에서의 사이트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수입 실적을 국가별로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준 기간은 어두운 색으로, 대조 기간으 밝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맞춤 채널(사용자 설정 채널) - 히트맵

: 사이트에서 가장 실적이 우수한 광고 단위 그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 노출 수, 클릭 수, 조회 가능 Active View 같은 표준 수익 창출 측정항목을 포함해 한 번에 3개의 측정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통해 광고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광고 단위의 맞춤 채널별 실적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첫 번째 열을 기준으로 정렬, 색상 표시되어 높은 실적과 낮은 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사용자 설정 채널) - 기간별 수입

: 시간 경과에 따른 맞춤 광고 단위 그룹의 수입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통해 광고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맞춤 채널의 실적을 타임라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사용자 설정 채널) - 수입 비교

: 주간, 월간 등 설정 간격에 따라 맞춤 광고 단위 그룹의 수입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통해 광고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여러 맞춤 채널의 수입 실적을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준 기간은 어두운 색으로, 대조 기간은 밝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실적

: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고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방문당 및 광고 클릭당 발생되는 수익 등 중요한 수익창출 측정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실적 통계를 지난 기간과 비교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조회수(페이지뷰) : 페이지 조회수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페이지 RPM :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입니다.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 됩니다.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입니다.

CPC :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 입니다.

페이지 CTR :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각 측정항목 및에는 해당 항목의 변화를 보여주는 작은 차트가 두 개씩 표시됩니다. 어두운 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기준 기간, 밝은 색은 대조 기간 입니다.

플랫폼

: 사이트의 실적이 가장 많이 발생한 플랫폼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플랫폼별 수익을 원형 차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 히트맵

: 실적이 가장 우수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 노출 수, 클릭 수, 조회 가능 Active View 같은 표준 수익 창출 측정항목을 포함해 한 번에 3개의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단위의 사이트별 실적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첫 번째 열을 기준으로 정렬, 색상 표시되어 높은 실적과 낮은 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 기간별 수입

: 시간 경과에 따른 인기 사이트의 수입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이트의 실적을 타임라인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 수입 비교

: 주간, 월간 등 설정 간격에 따라 인기 사이트의 수입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여러 사이트의 수입 실적을 비교해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기준 기간은 어두운 색으로, 대조 기간은 밝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급상승 항목 (최적화 실험 비교)

: 비교 기간 중 기간 수익에 가장 큰 변화가 발생한 트래픽을 가져온 세그먼트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면 미국내 데스크톱에 관련된 급상승 항목은 화면 오른쪽에 게재된 광고 단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