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워즈(구글애즈)

애드워즈 검색 광고 확장 활용하기

애드워즈 검색 광고 확장 활용하기



애드워즈 지식사전 - 광고 확장 활용하기


광고 확장이란?

검색 광고 하단에 추가로 비즈니스 정보를 노출하는 기능으로서 광고의 가시도와 클릭률 향상에 기여

대표적인 광고 확장 유형

: 사이트링크 , 콜아웃 , 구조화된 스니펫

사이트 링크

WHAT

광고문안 아래에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노출 됩니다.

WHY

1. 더 많은 공간이 제공되므로 광고를 가시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평균 CTR 이 10~20% 증가될 수 있습니다.

3. 한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페이지에 도달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콜아웃

WHAT 

추가적으로 비즈니스, 제품, 서비스 정보를 자세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WHY

1.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부가 가치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2. 평균 CTR 이 최대 10% 증가될 수 있습니다.

3. 짧은 문구 (한글 12자 또는 영문 25자 이하) 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스니펫

WHAT

제품 및 서비스의 특정 사항을 강조할 수 있는 광고 확장입니다.

WHY

1.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과 종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체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더 높은 클릭 및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 검색 광고 확장 설정방법

광고 확장을 적용할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을 선택 합니다.

광고 확장 탭 클릭 후 하단의 [보기] 를 (+ 광고확장 만들기 클릭) 클릭합니다.

적용 가능한 다양한 광고 확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상단의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을 클릭 합니다.


노출될 링크 텍스트, 클릭시 연결되는 URL , 그리고 설명을 작성합니다.

옆에 추가된 사이트 링크 확인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자세한건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