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워즈(구글애즈)

애드워즈 결제 하는 방법

애드워즈 결제 하는 방법


오늘은 애드워즈 결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자.



애드워즈는 수동결제 라는 것이 있다.

수동 결제 수단이 무엇인가?

물건을 살때 선불로 낼 수도 있고 후불로 낼수도 있는데 애드워즈 도 마찬 가지 이다.

수동 결제 수단이란 애드워즈 에 돈을 먼저 충전을 해 놓고 광고를 할 수도 있고 광고 먼저 하고 후불로 결제를 할 수 도 있다.

이중에서 애드워즈 수동결제 는 선불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그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 계좌이체 , 가상계좌 입금이 있다.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충전한 금액이 계정에 크레딧으로 나타나게 되고 이 금액을 향후에 소진해 나가며 광고를 할 수 있다.

광고후에 나중에 금액이 남게 되면 환불이 가능하다. 

수동결제 에서는 반드시 두가지를 미리 알아 두어야 한다. 중요하다.

1. 금액이 계정 내 반영되는 시간은 4 ~48시간이 소요된다.

광고를 운영하기 2~3일 전에 여유있게 먼저 금액을 충전 하시길 바란다. 

수동결제 는 부가가치세가 10% 과세된다. 

2. 애드워즈 결제 설정시 일반과세자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사업자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선불 옵션을 선호 하시면서 세금계산서가 필요한 사업자 께서는 반드시 이 수동결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애드워즈는 자동결제 라는 것도 있다.

자동 결제 수단이 무엇인가?

자동결제 는 수동결제의 반대이다. 즉! 후불로 광고를 하는 방법이다.

후불결제를 선택하고 계정내에 해외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광고가 먼저 집행이 되고 광고비용이 누적되어 광고비용이 일정 금액에 도달 할 때마다 걸어둔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가 되는 것이다.

이 애드워즈 결제 방법은 수동결제와 달리 일일이 금액을 충전을 할 필요가 없고 나중에 환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한 측면이 있다. 

자동결제의 단점도 있는데 두 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

1. 해외 카드 결제로 수수료가 약간 부과 될 수 있다.

2. 부가가치세가 발행되지 않기 때문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는다.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세금계산서 발행이 꼭! 필요한 사업자 께서는 반드시 수동결제 옵션을 선택 하셔야 한다.


애드워즈는 광고결제비용이 큰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월별 인보이스 결제 수단이 있다.

월별 인보이스 결제 수단이 무엇인가?

비즈니스 규모가 성장해서  운영하고 있는 계정들을 합쳐 보았을 때  광고비용이 한달에 5백만원 이상 사용하고 있다면  수동결제나 자동결제를 사용하기에 매우 불편 하다.

수동결제는 일일이 자주 금액을 충전해 주기가 너무 힘들다.

자동결제는 소액의 금액이 너무 자주 빈번하게 결제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느낀다.

이렇게 한달에 광고비가 5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앞으로 1년이상 꾸준히 집행할 계획이 있는 사업자라면 구글코리아 월별 인보이스 결제 를 신청하면 된다.

이방식은 별도의 카드등록 없이 광고를 먼저 집행 하고 그 다음달 초에 전달에 광고비 일체를 구글 코리아에 직접 입금 하는 방식이다.

즉, 후불로 광고를 집행하고 한달에 한번씩만 입금을 통해 결제 하면 된다. 이 옵션 역시 부가가치세가 부과되며 세금계산서가 발행 된다.

단, 이방법을 사용하려면 두가지를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1. 사업자 등록을 시작한지 1년 이상 경과한 사업자 이어야 한다.

2. 지난 12개월 중 3개월 이상 한 달에 500만원 이상 광고비를 지출한 사업자 이어야 한다.

월별 인보이스 결제를 신청하기전에 위의 2가지 요건을 충족 했는지 확인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