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사진

캐논 카메라 렌즈 별명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부장 입니다.

저같은 경우에 시그마 광각렌즈를 사용하여 캐논 650d 와 조합하여 그냥 오토로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내사진을 한눈에 담기 위해서 이죠.

그러다 갑자기 카메라 렌즈들의 별명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 져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분명 고유의 이름이 있을텐데 오두막 과 사무엘 이라는등 그들만의 전문용어? 은어? 가 따로 있더 라구요.

아래에 제가 참고한 블로그 있으니 자세히 알아 보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



캐논 EF 렌즈들의 별명 알아보기



우선 간단한 용어 부터 알아 볼게요.

EF : 풀프레임 대응 렌즈 인데요. 크롭 전용 렌즈인 경우 EF-S 가 붙는데요.

(풀프레임은 예전에 필름사이즈인 35mm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이고 , 크롭은 일반적으로 풀프레임 대비 1:1.6 의 작은 크기의 센서를 말한답니다.) 저도 처음 알았네요.ㅎㅎㅎ

저 같은 경우는 650d 와 기본렌즈가 EFS 18-55mm 인데 크롭 전용 렌즈 인가보네요. 

18~55mm : 화각과 줌 구간을 결정짓는 초점거리를 말한다고 합니다. 한가지 숫자만 있으면 줌 기능은 없고 단렌즈라고 표현 한데요.

f/2.8L :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렌즈는 앞의 f/2.8 은 조리개 개방 수치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수치가 낮을 수록 아웃 포커싱 효과가 극대화 된다는데 저는 잘 못합니다.ㅎㅎㅎ 뒤에 "L"이 붙는 경우에는 고급렌즈 럭셔리 렌즈로 분류 된데요.엘렌즈 또는 빨간띠가 있어 빨간띠 렌즈로도 부른답니다.

IS : Image Stebilization 의 약자로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다는 말이래요.

USM : Utlra Sonic Motor 의 약자로 초음파 모터를 의미 한데요. 초음파 모터는 이전의 DC 모터와 다르게 소음도 없고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 이랍니다. 유튜버 들이라면 필수로 USM 기능이 있는 렌즈를 사용 해야 겠어요.


제 포스팅은 여기 까지 이구요. 제가 참고한 블로그에 사진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어서 링크 걸어 둡니다.

절~대 귀찮아서 그런거 아닙니다.ㅎㅎㅎ

캐논 EF 렌즈들의 별명 바로가기


'취미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 초보탈출1 - 빛 순광  (0) 2018.03.02
DSLR 입문 카메라 책 추천 - 캐논 니콘 친절한 DSLR  (0) 2017.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