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워즈(구글애즈)

[구글애즈]계정이 시스템 우회 정책을 위반 했습니다

오랜만에 구글애즈를 들어와봤다.

그랬더니 떡! 하니

계정이 시스템 우회 정책을 위반했습니다

라는 글이 떠 있는 것이 아닌가.....

본인은 그전에 테스트 하느라 유튜브 동영상 광고를 한번

실행해 봤던 적이 있었던 터라

특별한 사항이 없는줄 알았는데 구글 애즈 광고도

페이스북처럼 광고 규정이 까다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 광고하는 것이라 어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했느데 그것이 아닌것이었다..

일단은 광고 캠페인을 삭제했다.

삭제하고 나서 나중에 회복될지도 모른다는 희망이었다...

그전에 본인은 구글애즈 광고 삭제를 하고 문의를 한적이 있었는데

캠페인과 광고그룹은 나둔채....광고만 삭제를 했었다....

그리고 구글애즈 측에 문의를 했었다....

구글애즈 정책을 위반하였고 

현재도 위반 상태인 것으로 결론을 내렸단다.

다른 계정도 만들면 정지되니 만들지 말란다....예~ 알겠습니다....

일단 계정을 정지하는 경우를 자세히 알아보았다.

신뢰할수 있고 투명하며.......블라...블라......

금지된 콘텐츠, 금지된 행위, 제한된 콘텐츠 및 기능, 광고 소재 및 기술 이렇게 네가지 영역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본인은 시스템 우회 위반이라고 했다.



본인은 계정 전체가 정지되지 않은거 같다.

아마도 광고문구의 단어나 구문이 금지된 단어 일 가능성이 많은거 같다.

아니면 권환이 없는 상표권 등록 용어 와 너무 유사했나보다...

구문을 삭제하면된다고 한다.

본인은 광고 자체를 삭제 했다.

다시 한번 이의 신청을 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