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소스코드 삽입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소스코드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나 구글의 블로그는 소스코드를 편집하여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소스코드 삽입하는 방법을 찾아봤어도 안된다는 말이 많아서 포기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드 3.0 으로 바뀌면서 글쓰기 도구에 소스코드라고 있어서 오늘은 맘 잡고 한번 배웠습니다.
혹시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하는 포스팅 입니다.
꼭 소스코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연결이 되는데 왜 소스코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냥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하면 새로운 창에서 재생이 되고 소스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화면에서 재생이 되는 차이가 있어요.
내 블로그를 떠나지 않고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 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네이버 블로그 소스코드 삽입하는 방법 잘 따라와 보세요. 그냥 입력하면 안됩니다.

우선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 URL 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근데 바로 내 블로그에서 재생이 되게 하기 위해서 소스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 거에요.

위에 본인의 블로그에서는 좌측상단에 있겠죠?
소스코드를 클릭하고 URL을 입력하면 그냥 URL 만 나오기 때문에 우선 내가 알아 볼 수 있는 특정 단어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성북동 단독 주택 이라고 할게요.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9K2ELublaqw" frameborder="0" allow="autoplay; encrypted-media" allowfullscreen=""></iframe>
위의 영상은 성북동 단독주택 이라고 치고 그곳을 찾아서 소스 코드로 변환 해준 것입니다.

발행 하기 전에는 이렇게 잘 되는데 발해하고 나면 소스코드가 그대로 보이는 현상이 보입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해결방법은 모르겠네요 ㅠㅜ

그런다음 F12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우측에 팝업창이 뜰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점 3개 를 눌러 주세요.

그냥 작업하셔도 되지만 빨간 네모박스를 클릭하면 별도의 창에서 작업을 할 수 있어요.
그럼 화면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니 편하신 대로 작업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왼쪽의 마우스 모양을 클릭해주시면 그때서야 활성화가 됩니다.


그런 다음 컨트럴 ctrl + F  로 조금 전에 입력했던 성북동 단독주택을 찾아 보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입력했던 단어가 노란글씨로 나오면 그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다른건 잘 몰라요. 그냥 에디트 애즈 HTML 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다시 작은 박스가 나오는 데요.
박스안에 글을 전부 지워주고 아까 복사한 소스코드 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F12버튼을 누르시면 끝 입니다.
그럼 바로 재생 할 수 있게 나올 겁니다.
간단하다면 간단하겠지만 일단 영어로 복잡하게 써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하나하나 따라 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저처럼 부동산 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작성할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 TV는 소스코드를 지원하지 않으니 유튜브 동영상으로 하세요~^^

성북동 단독주택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9K2ELublaqw" frameborder="0" allow="autoplay; encrypted-media" allowfullscreen=""></iframe>

발행 하기 전에는 이렇게 잘 되는데 발해하고 나면 소스코드가 그대로 보이는 현상이 보입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해결방법은 모르겠네요 ㅠㅜ

이전 버전으로 쓰기 를 하면 발행해도 잘 됩니다. 아마도 스마트 3.0 에서는 먼가가 충돌이 일어나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