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이용해 광고 공간 극대화 하기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이용해 광고 공간 극대화 하기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이용해 광고 공간 극대화 하기중에서

복수의 광고 단위를 설치하여 광고 공간 극대화하기 를 알아보겠다.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여러 애드센스 책 보다도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길  추천한다.



광고 단위를 여러개 설치하면 Google의 방대한 광고 데이터베이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는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또는 검색창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치 있는 인벤토리 정책을 참조하세요.

광고 단위가 여러 개일 경우 그 효과를 가장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은 전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는 것 입니다.

다음과 같은 페이지의 경우 광고 단위를 여러 개 설치하면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텍스트가 많아서 사용자가 페이지를 스크롤하면서 읽어야 하는 페이지

● 포럼 또는 메시지 보드 페이지 (특히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형태)

● 작은 광고 형식(예: 125x125 크기의 버튼)만 넣을 수 있는 페이지


가치 있는 인벤토리

페이지에 추가된 광고 및 기타 유료 프로모션 자료는 콘텐츠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제공한 콘텐츠는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가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용자에게 거의 가치가 없거나 광고가 과도한 페이지의 경우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광고 게재가 제한되거나 사용중지될 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페이지에 해당되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지 않고 다른 소스에서 콘텐츠를 미러링, 프레이밍, 스크래핑, 재작성

● 게시자가 제공한 콘텐츠보다 광고가 더 많은 페이지

● 콘텐츠의 직접 검토 및 재구성 없이 자동 생성된 콘텐츠

● 호스팅된 광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

●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페이지

표준 이외 다양한 광고 단위를 사용해 보세요. 


최적화 도움말

노출 범위 확대하기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면서 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이 유입되게 하세요.

●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는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또는 검색창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치있는 인벤토리 정책을 참조하세요.

   

광고 단위를 여러 개 설치하면 Google의 방대한 광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실적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에는 링크 단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트래픽이 가장 많은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세요. 광고 게제위치 권장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 설정

링크 단위

링크 단위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주제 목록을 표시합니다.

링크 단위는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집중하여 타겟팅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 단위를 직접 클릭하기 때문에 클릭 후 표시되는 광고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게시자는 개별 링크 자체에 대한 클릭이 아니라 

해당 링크와 연결된 페이지의 광고에 클릭이 발생할 경우 수익을 지급받게 됩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광고는 일반적인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 게재되는 광고와 유사한 클릭당 지불 Google 광고 입니다.


반응형 링크 단위

반응형 링크 단위를 이용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게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광범위한 기기 (예: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 등)를 지원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는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된 사이트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지만 반응형 사이트가 아닌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하는 기기에 관계없이 반응형 링크 단위는 탁월한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