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스마트 캠페인 개요 - 구글 애즈
하루 1시간 구글 공부하기중 오늘은 구글 애즈 이다.
스마트 캠페인이라는 것이 있는지 몰랐는데 오늘은 개요 편이다.
스마트 캠페인 개요
● 스마트 캠페인을 통해 광고주 업체의 셀링포인트를 부각시켜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를 위한 단 하나의 캠페인을 만들거나 여러 캠페인을 실행하여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원리
스마트 캠페인에 가입할 때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설명하는 광고를 작성합니다.
또한 광고주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고 예산을 설정합니다.
잠재고객이 Google 또는 Google 지도에서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유사한 비즈니스를 검색할 때 광고가 잠재고객에게 게재됩니다.
타겟팅된 지역의 잠재고객이 Google 또는 Google 지도에서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구문을 검색할 때 광고주의 스마트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의 비즈니스 대상 지역 밖에 있지만 광고주의 사업장 위치뿐 아니라 비즈니스와 관련된 검색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도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모습
광고는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광고제목 :
광고 제목은 광고 상단에 표시되는 파란색 텍스트 입니다. 고객이 광고 제목을 클릭하면 비즈니스용으로 입력한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광고 제목 1의 최대 길이 : 30자(2바이트*언어의 경우15자)
제고 제목 2의 최대 길이 : 30자(2바이트*언어의 경우15자)
광고문안 :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여 비즈니스의 차별화된 셀링 포인트를 보여 주거나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에 대해 알리세요.
최대 길이 : 80자(2바이트*언어의 경우 40자)
웹사이트 URL(링크) :
광고주 업체의 웹사이트 URL이 표시됩니다. 각각의 광고에 서로 다른 UR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링크 :
자동 사이트링크는 광고문안 아래에 표시되는, 자동으로 생성된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잠재고객이 검색 내용과 관련된 웹사이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지도 핀 :
광고주의 사업장 인근 고객을 위해 광고에 지도 핀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이 핀을 클릭하면 Google 지도상의 사업장 위치로 연결됩니다.
전화번호 :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전화번호가 모바일 검색광고, 데스크톱 검색 광고,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Google 지도 광고에 표시됩니다. 전화번호를 표시하려면 전화번호의 소유자임을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통화 보고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광고에 사용되는 고유한 Google 착신 전화번호를 표시하려면 실제 전화번호의 소유자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주소 :
광고주의 사업장 주소를 표시하려면 Google Ads 계정을 Google 마이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해야 해당 계정에서 관리되는 주소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2바이트 언어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와 같이 2바이트 문자를 사용하는 언어를 말합니다.
단일 업체의 여러 캠페인 만들기
비즈니스의 다양한 측면을 광고하려는 경우 여러 비즈니스 캠페인을 만들고 각기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와 예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과점을 운영하는 광고주는 일반적인 '제과점'광고를 만들고 '웨딩 케이크'에 대한 광고를 추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여러 개인 경우 하나의 캠페인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거나 예산을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캠페인의 전체 예산이 모든 광고의 총 예산이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예를 들어 비즈니스에 캠페인 3개가 있고 광고별로 일일예산을 10달러로 설정하면 총 예산은 하루에 30달러가 됩니다.
대체 광고 문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더 많은 클릭수를 얻으려면 제공한 비즈니스 정보와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사용하여 대체 광고를 만들고 테스트 합니다.
그러면 기존 광고와 새 광고가 모두 실행되어 더 효과적인 광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부 광고의 실적이 계속 좋아지면 시간이 지나면서 이 광고가 더 자주 게재됩니다.
'애드워즈(구글애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워즈 가이드 ( 구글 애즈) (0) | 2018.09.12 |
---|---|
스마트 캠페인과 기타 Google Ads(구글 애즈) 캠페인 유형 비교 (0) | 2018.09.08 |
구글 애즈 시작하기 - 스마트 캠페인 정보 (0) | 2018.09.06 |
애드워즈 광고 비승인 : 혼동을 야기하는 콘텐츠 - 구글 애즈 (0) | 2018.08.29 |
애드워즈 검색 광고 확장 활용하기 (0) | 2018.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