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페이스북 광고 - Facebook 에서 광고 시작하기

페이스북 광고 - Facebook 에서 광고 시작하기


페이스북 광고 공부 하루 1시간 개인적인 사정으로 매일 포스팅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나는대로 공부하고 있다.

애드센스, 구글애즈,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으로 광고를 하기로 마음먹으면서

광고의 효과에 대해서만 바랄뿐 정작 사용하는 툴을 몰랐었다.

이렇게 각 고객센터에 있는 내용들을 옮겨 적으며 공부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참고로 이렇게 하기까지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겠지만 본인은 아주 만족하는 편이다.




Facebook 광고를 위한 준비 사항
facebook에서 광고를 시작해야 할 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facebook 광고는 비즈니스의 메시지를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유료 서비스 입니다. 광고주는 특정 목표(광고 목표)를 선택하여 캠페인을 만든 후 이 캠페인 내에 해당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광고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기업에서 사람들이 웹사이트에 더 많이 방문하게 하도록 캠페인을 만듭니다. 해당 캠페인으로 광고를 만들 때, 이미지, 텍스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은 타겟을 선택하게 됩니다.
Facebook 광고의 효과와 게시물 홍보와의 차이점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Facebook 광고는 어떻게 보이나요?
Facebook 광고 : 
  • 친구가 페이지와 연결되었을 때 알려주는 등 Facebook 상의 친구들에 대한 소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라고 하는 Facebook 내 특정 위치에 표시됩니다. 광고는 뉴스피드의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버전과 Facebook 오른쪽 열에 나타납니다. 모바일 앱 광고주는 Audience Network를 통해 Facebook 외부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광고 가이드를 방문하여 광고 목표 및 노출 위치에 따라 광고가 유형별로 어떻게 다르게 보이는지 알아보세요.

Facebook 광고 비용
만드는 캠페인별로 예산을 설정하여 광고에 지출할 금액을 결정합니다. Facebook에서는 선택한 타겟에 광고를 노출하는 데 입찰할 의사가 있는 금액을 알려줄 수 있는 광고 경매 시스템이 사용되며 입찰은 광고에 대한 클릭당 비용이나 노출당 비용을 기준으로 이루어 집니다. Facebook 광고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Facebook에서 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Facebook 광고는 모바일 및 데스크톱과 모바일 뉴스피드 및/또는 오른쪽 열에서 선택한 타겟에게 노출됩니다. 이러한 노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면 타겟이 어디에 있든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광고 원칙
Facebook 광고 팀은 사람과 비즈니스를 연결하여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고, 이러한 상호 작용이 Facebook 플랫폼에서 서로 간의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를 통해 친구 또는 가족과 소통하고 있으므로, 사람과 비즈니스 모두에 긍정적인 플랫폼 환경을 만드는 것은 Facebook 에게도 도전적인 목표입니다. 따라서 Facebook 은 일반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광고 역시 개개인에게 관련성 있고 유용한 내용이 제공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다면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Facebook 광고로 매출과 고용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Facebook 의 서비스는 언제나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의 시대에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광고 정책 결정에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본 원칙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광고는 Facebook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광고가 부담스러운 존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Facebook 은 광고가 다른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에게 관련성 있고 유용한 콘텐츠이기를 바랍니다. 이는 비즈니스에게도 중요합니다. 각자에게 관련이 없거나 방해만 되는 광고는 그만큼 반응을 얻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람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Facebook 에서 어떤 광고를 여러분에게 노출할 지 결정하는 경매 시스템에서는 각 광고가 Facebook에 얼마나 이득이 되는지가 아니라 여러분과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를 우선순위로 둡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데이터를 팔지 않습니다. Facebook은 여러분의 이름, Facebook 게시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를 비롯한 개인 정보를 그 누구에게도 팔지 않습니다. Facebook 광고 시스템은 개인 정보 보호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유용한 광고를 보여드리고 광고주에게 광고 성과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면서도, 광고주와 개인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광고를 볼지 직접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의 오른쪽 상단에서 좋아하지 않는 광고를 손쉽게 숨기고 원하지 않는 광고주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가 표시되는이유는?" 을 클릭하면 광고가 노출된 자세한 이유를 알아볼 수 있으며, 광고 기본 설정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는 광고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여 노출되는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관심사의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관리하여 더욱 관련성 높은 광고를 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투명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보고 있는 광고의 광고주가 누구인지, 해당 광고주가 집행하고 있는 광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Facebook이 광고 투명성 기능을 구축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Facebook 페이지에서든 집행 중인 광고를 보고 여러분에게 노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이는 Facebook 광고의 투명성을 위한 노력일 뿐 아니라, 광고주의 신뢰도와 광고 품질을 높이게 하는 방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는 상식적이면서도 브랜드 가치를 보호해야 하며, 분열이나 차별을 조장해서는 안 됩니다. Facebook에는 편파적 발언, 괴롭힘, 위협 등 모든 종류의 유해한 행동을 금하는 커뮤니티 규정이 있습니다. Facebook은 차별적 광고와 같은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광고주에게 더욱 엄격한 광고 정책을 적용하며, 최근에는 광고 정책을 보다 강화했습니다. Facebook은 광고가 증오나 차별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지 않도록 정책을 통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Facebook 은 자동화 기능과 사람이 직접 확인하는 기능을 모두 활요하여 여러분이 숨기거나, 차단하거나, 공격적이라고 표시한 광고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광고 검토 시에는 콘텐츠, 타게팅, 랜딩 페이지, 광고주 등을 모두 확인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Facebook의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만을 방지하고 삭제하는 것이며 더욱 완벽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고는 비즈니스 규모와 관계없이 효과가 있어야 합니다. 이전에는 전문 마케팅 팀이 있는 대기업만 이용할 수 있었던 도구를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저희는 믿습니다. 지역 비즈니스부터 커뮤니티 단체까지 수많은 광고주가 Facebook 을 통해 타겟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며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Facebook의 커뮤니티 규정을 따른다면, Facebook 플랫폼은 각종 의견을 가진 모든 광고주들에게 관련성 높은 사람들을 타게팅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최선의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Facebook은 항상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실제로 도움이 되는 일에 투자합니다. 사람들의 행동 양식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Facebook 은 저희 서비스상의 광고를 개선하라고 보내주시는 모든 피드백에 항상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모바일을 향한 움직임에 맞추어 Facebook이 변화했듯, 저희는 변화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에 끝이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광고 형식, 지표, 관리 방식 등 관련 기능에 대한 끊임없는 신규 개발, 테스트,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진하는 Facebook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새 광고주 체크리스트
Facebook에서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생각해봐야 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광고 정책에 대해 더 알아보기
Facebook에서 허용되는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Facebook 광고 정책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주문하면 이러한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토 과정을 거칩니다. 광고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광고 목표 선택
대부분 사람들은 광고를 통해 페이지 좋아요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기, 오프라인 매장 방문 늘리기 등 특정 목표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목표를 선택하는 일은 Facebook 광고 만들기의 첫 번째 단계 입니다.

광고 형식 선택
모든 Facebook 광고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포함합니다. 이를 광고 크리에이티브 라고 합니다. 권장되는 광고 이미지 크기 및 문자 수는 선택한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 형식별로 표시되는 모습 등의 모든 정보는 Facebook 광고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 Facebook 광고 작성에 관한 팁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타겟 선택
광고로 도달하려는 대상을 선택합니다. 이를 타게팅이라고 합니다. 인구 통계학적 특성 및 관심사를 기반으로 타겟을 선택하거나 보유한 고객 메일링 리스트를 토대로 맞춤 타겟을 만드는 등 다양한 타게팅 옵션이 있습니다. 광고 타겟 선택 또는 맞춤 타겟 만들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노출 위치 선택
Facebook 에서 광고 만들기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