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권장사항 최적화 사이트 - 여행 사이트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권장사항 최적화 사이트 - 여행 사이트


A. 여행 사이트 : 홈페이지

테스크톱 : 

● 게재위치 타겟팅을 더 많이 유도할 수 있도록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더 큰 광고 단위를 배치합니다.

● 홈페이지에 표준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를 최대 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728x90 리더보드 또는 336x280 큰 직사각형(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에 사용 가능) 광고 형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콘텐츠 사이 또는 사이드바에 권장 광고 단위를 구현해야 합니다.

● 페이지 상단의 탐색바 옆에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배치하면 사이트에서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

● 만족도 높은 사용자 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화면당 하나의 광고 단위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메뉴바 아래에 320x50 모바일 리더보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 콘텐츠 사이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화면에 300x250 중간 직사각형을 배치합니다.

● 모든 광고 단위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B. 여행 사이트 : 게시물 페이지

데스크톱 :

게시물 페이지 1:

● 게시물 안에 336x280 큰 직사각형 광고 단위(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에 사용 가능)를 삽입합니다. 광고 단위를 왼쪽 상단 부근에 배치합니다.

● 게시물과 댓글 사이에 336x280 큰 직사각형 광고 단위를 배치합니다.

● 화면 왼쪽의 탐색바 오른쪽에 160x600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 광고 단위를 배치하고,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되도록 설정합니다.




게시물 페이지 2:

● 336x280 큰 직사각형 광고 단위(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에 사용 가능) 2개를 배치합니다. 하나는 콘텐츠의 오른쪽 상단에 텍스트 안에 들어가도록 배치하고, 다른 하나는 게시물 아래에 배치합니다.

● 화면 오른쪽에 있는 탐색바에 300x250 중간 직사각형 광고 단위를 추가합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하도록 설정합니다.




모바일 웹 :

● 만족도 높은 사용자 환경을 보장할 수 있도록 화면당 하나의 광고 단위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게시물 제목 또는 삽화 아래에 320x50 모바일 리더보드를 삽입합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를 다 읽었을 때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콘텐츠 아래 및 댓글과 소셜 미디어 세션 앞에 300x250 중간 직사각형 또는 320x50 모바일 리더보드를 배치합니다. 광고 형식은 레이아웃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합니다.

결국 형식에는 왼쪽에 광고를 배치할 것이냐 또는 오른쪽에 광고를 배치할 것인지는 본인의 사이트의 특성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해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