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가장 효과적인 광고 스타일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 최적화 - 가장 효과적인 광고 스타일

 

연이어서 애드센스 포스팅을 하고 있다.

최적화 에 관한 고개센터 글을 포스팅 하면서 본인도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그럼 오늘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있는 최적화 중 가장 효과적인 광고 스타일 에 대해 알아보자

 

최적화 도움말

가장 효과적인 광고 스타일

광고 스타일을 제대로 선택하는지 여부에 따라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보여 클릭할 수도 있고, 무시하고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콘텐츠 이외의 내용은 무시하는 성향 (광고 무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 아래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좀 더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치, 보완, 대비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일치는 광고의 배경과 테두리를 게재되는 페이지의 배경과 같은 색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배경이 흰색이며 광고 색을 선택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미리 디자인된 Google 의 기본 광고 스타일을 사용해 보세요.

● 광고가 사이트의 보완 요소로 보이게 하려면 사이트에 이미 있는 색상을 사용하되 배경과 테두리 색상과 똑같은 광고 색상은 피하세요.

● 대비는 사이트의 배경색에서 눈에 확 띄는 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비는 배경색이 짙은 사이트에만 권장됩니다.

흰색 배경과 흰색 테두리, 파란색 제목의 광고 스타일을 사용해 보세요.

일치, 보완, 대비의 예 :

 

대부분의 경우 사이트에 이미 존재하는 색상을 광고 텍스트와 링크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링크가 모두 초록색이고 텍스트가 검정색이면 광고에도 초록색 링크와 검정색 텍스트를 사용하세요.

대부분의 사용자는 파란색 링크에 익숙하기 때문에 파란색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스타일을 선택할 때 통용되는 색상을 사용하세요.

사이트의 주된 색상이 파스텔 색조일 때 광고를 모두 원색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눈에 거슬리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색상 전략은 광고 게재위치 및 배경색을 고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표에 사이트별로 적합한 색상 전략이 간략하게 나와 있습니다.

 

콘텐츠 내의 광고 

콘텐츠에 인접한 광고 

밝은 배경색 

일치 

혼합 또는 보완 

짙은 배경색 

혼합, 보완 또는 대비 

대비 또는 보완 

 

재방문자 및 콘텐츠가 복잡한 사이트

아무리 광고를 완벽하게 만들고 위와 같이 적용해도 아래와 같은 이유로 인해 별로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재방문자가 많나요?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는 광고 색상에 관계없이 시간이 지날수록 광고 위치에 둔감해질 수 있습니다. 광고의 외양을 맞춤설정하거나 가끔은 광고의 위치를 서로 바꿔보세요.

● 사이트에 광고나 콘텐츠가 많나요?

사이트에 광고나 경쟁적 콘텐츠가 많은 경우 사용자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좀 더 눈에 띄는 광고 스타일을 사용해 보세요.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도움말 : 사용자 입장에서 페이지를 둘러보세요. 광고가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관심을 끌 수 있게 만들어 졌나요? 광고가 사람들의 눈에 띄고 읽고 싶을 것 같으세요, 아니면 그냥 지나칠 것 같으세요? 광고가 콘테츠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주목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보세요.

 

사용자의 입장에서 다음 예를 살펴 보세요.

본인도 이글을 포스팅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다.

물론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는 것이 목표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위주가 아니라 방문자 위주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