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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두번째 태그삽입, 리마케팅 활성화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두번째 태그삽입, 리마케팅 활성화



2018/02/20 - [마케팅/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강의 -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기


첫번째 포스팅을 보고 오시면 이해 하기가 쉬울 것이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두번째 포스팅이다.




2. GA 태그 삽입 및 리마케팅 기능 활성화 - 웹

속성에 들어가서 속성삽입에 들어가면 속성 태그를 받아 올 수 있다. 

Google 애널리틱스 태그 삽입은 모든 페이지 <head> 와 </head> 사이에 한다.

그 이유는 사이트를 로드하면 위에서 부터 스크립트를 쭉 불러온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에 있으면 페이지 로드하는 시간이 길거나 방문한 사람이 금방 다른 페이지를 클릭해서 간다던지 하는 경우에 방문자가 방문했다고 GA 가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태그는 위에다 심어 줘야 한다.

속성 - 추적정보 - 데이터 수집 들어가서 리마케팅 하고 광고 보고서 기능을 켜 주어야 한다.

이게 없으면 내 사이트에 들어온 사람이 달고 있는 쿠키를 분석해서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인지 , 이사람들이 데이터를 모아서 애드워즈나 페이스북에서 마케팅 활용을 하지 못한다.


 GA 태그 삽입 및 리마케팅 기능 활성화 - 앱(어플)

Android Project , Ios Project -> GA SDK 추가작업

Android : AndroidManifest.xml 에 SDK 추가

IOS : AppDelegate 오브젝트에 작업

웹 대비 어려운 점

- URL 이 없기에 스크린 이름을 직접 설정

- 정보를 서버에 보내는 시점을 일일이 기술

- 따라서, 해당 정보를 잘 아는 개발자가 직접 작업

보고 및 확인은 거의 동일하게 받는다!


GA 태그 삽입 및 리마케팅 기능 활성화 - 태그 확인

Google Tag Assistant

- 크롬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 GA 추적 코드, 애드워즈 전환코드, 리마케팅 코드 작동 확인 가능


GA 태그 삽입 및 리마케팅 기능 활성화 - 작동 확인

Google 애널리틱스 내 '실시간 개요' 리포트로 현재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정상적으로 잡히고 있는지 확인


세번째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워즈 연동은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