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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용어 - S.T.P 전략 , PASONA , 파소나 법칙

마케팅용어 - S.T.P 전략 , PASONA , 파소나 법칙


안녕하세요~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참 완벽하게 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지 말고 하나하나 명언같은 짧은 글 이라도 꾸준하게

포스팅 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포스팅 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마케팅 용어중 S.T.P 전략 , PASONA 파소나 법칙 에 대해 알아 볼게요~



S.T.P 전략

Segmentation (세분화)

인구통계학적으로는 소득수준, 직업 , 교육정도 , 가족구성 , 종교 등으로 세분화한다.

지리적 구분으로는 지역, 도시규모, 인구밀도, 기후 등에 따라 어떤 소비를 하는지 구분한다.

심리적 구분으론 성격 , 사교성, 자율성, 생활양식 등으로 구분한다. 


Tageting (타겟선정) 타겟팅

예를 들면 서울 강남에 사는 전문직 여성을 기준으로 타겟을 잡는다.


Positioning (포지셔닝) 차별화

다른말로 브랜드 장점 극대화 라고 표현할 수 있다.

제품을 어떤 이미지로 인식 시킬것인가? 하는 것이다.

즉! 우리 제품은 이래서 특별하다라는 방식으로 제품의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다.



PASONA 법칙

Problem : 문제제기 ( 이런 문제가 있으십니까?)

Agitation : 선동 ( 그냥 놔두면 큰일난다)

Solution : 해결책 ( 이런 실험을 통해 입증이 됐다. 이런 제품이 있다)

Narrow down : 한정,제한, 조건 ( 지금 무료체험기간 50명 선착순 , 나중에 유료됨)

Action : 행동, 참여유도 (지금 신청해라)


뉴 PASONA 법칙

Problem : 문제제기

Affinity : 친밀감, 공감

Solution : 해결책 제안

Offer : 방법제안

Narrowing Down : 한정, 긴급 ,조건제시

Action : 행동, 참여유도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는 자연스럽게 순서가 바뀌어도 문맥상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포스팅하는 것은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일기쓰듯이 하시고 더 잘 하시고 싶으시면

우리가 알듯이 기 - 승 - 전 - 결 이렇게 포스팅 하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