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마케팅 , 제휴마케팅 광고 용어 정리 "
블로그 공부하면서 마케팅 공부하면서 헷갈리는 광고 용어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모두들 궁금해 하진 않으시겠지만 제가 까먹지 않고 기억하는 용도로 포스팅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부장입니다.
요즘 마케팅 공부하면서 무슨뜻이지도 헷갈리는 마케팅 용어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수히 많은 용어들이 있지만 가장 흔하게 많이 쓰이는 몇가지만 정리해 보았어요.
CPC ( Cost Per Click )
: 인터넷 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 되도록 하는 키워드 광고의 일종 ( 클릭당 비용 지불 )
가장 흔하게 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로 클릭당 몇십원에서 몇만원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인기 있느 키워드 일수록 비싸게 책정 됩니다.
CPA ( Cost Per Action )
: 행동당 과금 , 광고를 소비자가 클릭후 회원가입, 어플설치 , 상담문의 , 이벤트참여, 설문조사 참여 등 액션 행동을 했을 때 비용을 지급하는 광고 (커미션 발생 쉽고 커미션 이 낮음 )
광고 클릭 후 게임어플을 설치 하거나 텐핑같은 어플설치시 또는 보험사의 상담문의 설문조사 같은 이벤트 참여 를 액션(행동) 했을 때 광고비가 지불 됩니다.
CPS ( Cost Per Sale )
: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 졌을 때 지급하는 광고 ( 커미션 확률이 낮고 커미션 비용이 높음 )
보통 건강식품이나 쇼핑몰 구매 까지 됐을 때 광고비가 지불 됩니다.
CPT ( Cost Per Time )
: 광고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에 체류한 시간에 따라 광고비 지급.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보통 고객의 충성도를 측정하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CPM ( Cost Per Mile )
: 노출을 시키는 것을 목표로 광고 ( 1000번 노출당 과금 ) 즉. 소비자들에게 1000번 노출될 때마다, 과금이 되는 방식
보통은 네이버 나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 카드광고 나 휴대폰 제품광고 같은걸 많이 한다고 합니다.
좋은 위치는 광고비가 어마어마 하답니다.
개인들과 중소기업들은 엄두도 못낼 정도의 광고비 인가 봅니다.
이상 소소 하지만 많이 헷갈리는 광고 마케팅 용어 간단정리 였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소나법칙 PASONA 법칙 - 광고 카피라이팅의 요소 (0) | 2019.08.01 |
---|---|
마케팅용어 - S.T.P 전략 , PASONA , 파소나 법칙 (0) | 2017.12.03 |
제휴마케팅, 머천트 , 어플리에이트, 인플루언서, 바이럴마케팅 용어정리 (0) | 2017.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