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용어 총정리 2 - 초보분들 필독

애드센스 용어 총정리 2 - 초보분들 필독



애드센스 용어 총정리 두번째 이다. 양이 많아 나누어 포스팅 한다.


출처 : 애드센스 고객센터 용어집


노출 범위

게재 비율이란 하나 이상의 광고를 반환한 광고 요청의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재 비율을 보면 애드센스로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산 공식 :

게재 비율 = ( 광고를 반환한 광고 요청 횟수 / 총 광고 요청 횟수 ) * 100

예를 들어 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가 3개 있으면 광고 요청이 3회 발생하는데, 이 중 두 개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고 나머지 하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의 게재 비율은 66.76%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창이 있는 경우에 노출 범위가 80% 라는 것은 평균적으로 5회 검색 중 한 번은 검색결과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의미 입니다.

노출 범위가 100%에 근접하게 높다는 것은 거의 모든 광고 요청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뜻입니다. 노출 범위가 낮다는 것은 Google이 페이지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지 못하여 광고가 게재되지 않거나 대체 광고 가 대신 게재되었다는 뜻입니다. 게재 비율을 극대화 하려면 게재 비율이 낮은 이유 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측정항목은 '맞춤'측정항목 모음 탭에만 표시됩니다. 맞춤 측정항목 모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노출 RPM

1,00회 노출당 노출 수익 (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 1000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 (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광고 인터페이스 정의 (VPAID)

IAB(양방향 광고협회)에서는 VPAID(동영상 플레이어 광고 인터페이스 정의)를 동영상 광고와 동영상 플레이어가 서로 통신하는 표준으로 정의합니다. VPAID는 통일된 런타임 환경을 정의하여 VPAID 호환 플레이어가 광고주와 상관없이 VPAID 호환 광고를 모두 수신할 수 있도록 합니다. IAB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적 이미지 광고

애니메이션 이미지 광고는 이미지 광고 사용이 설정된 광고 단위에 게재될 수 있는 그래픽 또는 동적 이미지를 말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광고 형식 으로 제공되는 그래픽 광고 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예  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의 몇 가지 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하려면 광고 공간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표시하도록 선택 해야 합니다.


라이트박스 광고

라이트박스 광고는 최대 1000x600 픽셀까지 매우 큰 크기로 확장할 수 있는 확장형 광고 의 한 유형입니다. 사용자가 2초 동안 광고 위에 커서를 올려 라이트박스를 사용하기로 선택하면 페이지 중앙에 광고가 펼쳐집니다. 광고가 펼쳐지면 반투명 레이어가 페이지 배경을 회색으로 표시하여 사용자는 거의 전체 화면에서 광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박스 광고는 참여가 높은 광고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에만 게재됩니다.

라이트박스 광고는 외부 애드서버를 이용한 광고로 게재되면 Google 네트워크에 속한 상위 디스플레이 광고주를 위해 Google 에서 인증한 리치 미디어 제휴업체가 만듭니다. 광고주에게 CPE 를 기준으로 라이트박스 광고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며, 이는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광고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예:광고를 확장하려고 광고 위에 2초 동안 커서를 가져감)에 게시자가 라이트박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린다는 의미 입니다.


로그인

귀하의 Adsence 로그인은 계정 이메일이라고도 합니다. 이 주소는 Google Adsence 계정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리치 미디어 광고

양방향 광고 유형으로 HTML , 플래시 및 동영상 광고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광고 단위를 만들고 수정할 때 리치 미디어 광고를 게재할지를 선택할지를 선택할 수 있고 계정에 대한 기본 광고 유형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단위

링크 단위에는 사이트의 내용과 관련이 있는 주제가 표시되고 , 사용자가 이 주제를 클릭하면 해당 주제와 관련이 있는 Google 광고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주제 클릭에 대해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지만, 그 결과로 연결되는 광고 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맞춤 검색 광고

맞춤 검색 광고는 게시자가 자체 검색 엔진 기술을 보유한 경우 게시자의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거둘 수 있는 Google 제품 입니다.

맞춤 검색 광고는 현재 일부 게시자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맞춤 검색 광고에 적합한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맞춤 검색 광고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검색용 애드센스와 같은 Google 맞춤 검색 제품을 사용하여 검색결과 및 광고, 둘 다를 통해 수익을 거두고 있다면 맞춤 검색 광고에 다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맞춤 검색 엔진 은 별도의 설정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자동으로 수익이 발생되고 있으며, 검색용 애드센스 에서 거둔 수익은 검색용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검색 엔진 (CSE)

맞춤검색 엔진은 간단히 검색엔진 이라고도 하며, 게시자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맞춤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맞춤검색 환경을 말합니다. 맞춤검색 엔진을 사용하면 사이트에 표시되는 검색창 및 검색결과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특정 조건을 추가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용 애드센스에서는 맞춤검색 엔진을 추가한 후 검색결과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목적 URL (Destination URL)

광고가 링크될 URL 입니다. 목적 URL 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갈때 보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 게시자의 URL 필터 목록에 에 URL 을 추가하면 해당 광고주의 특정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류

보류란 게시자에게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는 것을 일시 중지하는 설정입니다. 보류가 설정된 상태에서도 광고가 계속 게재되고 수익도 정상적으로 계속 발생합니다. 언제든지 지급 보류를 해제하면 수익 지급이 재개 됩니다. 지급 보류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보이지 않는 광고 단위 필터

보이지 않는 광고 필터란 광고주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잘 보이지 않거나 클릭하기 어려운 위치의 광고 단위에 광고 게재를 차단할 수 있는 애드워즈 의 기능입니다. 여기에는 애드센스 게시자 웹사이트의 광고 단위도 포함됩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기를 원하는 광고주에게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가 더욱 매력적인 광고 게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광고 단위 필터를 도입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장기적으로 신규 광고주 유치 및 기존 광고주의 지출 확대로 이어져 게시자의 수익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눈에 잘 보이는 영역에 광고 단위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의 눈에 잘 띄는 최적의 광고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브라우저 캐시

브라우저 캐시는 이미지, 사운드, 다운로드 등 컴퓨터에 단기간 동안 파일로 저장되는 인터넷 활동에 대한 임시 기록입니다. 캐시를 지우면 일부 Adsence 기능에 보다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비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애드센스 호스트 파트너에 해당하지 않는 도메인에서 호스트되는 웹사이트입니다. 비호스트 사이트에는 직접 등록하는 모든 도메인이 포함됩니다.


빈 광고

빈광고는 웹페이지의 배경과 같은 색으로 표시되어 구분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빈 광고를 볼 수 없으므로 사용자 환경은 영향을 받지 않지만, 클릭할 광고가 없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빈 광고는 게재 중인 광고와 동일한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예를 들어 페이지의 두 단락 사이에 300x250 크기의 중간 직사각형 광고에 대한 코드를 설정한 경우, 광고가 실제로 게재 될 때까지 두 단락 사이에는 300x250 크기의 빈 공간이 남아 있게 됩니다.


수익 지분

각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에 대해 입찰 최종 가격의 일정 비율을 지급받습니다. 이 비율을 수익 지분이라고 하며 애드센스 계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입 조정

수입에는 여러 가지 이유의 출금액 또는 입금액이 포함될 수 있으며, 모든 내역이 '거래'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조정 가능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색용 애드센스 수수료 : Google 애드센스 이용약관 에 따라 검색용 애드센스 수입에서 수수료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이 사항은 일부 게시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수표 수수료 : 수표 특별 배송 또는 지급 중지 요청과 관련된 비용입니다.

● 무효 클릭 : 무효로 판명된 클릭에서 발생한 수익은 게시자에게 지급되지 않습니다. 현재 보고서에 나타난 클릭수에 무효 클릭이 포함된 경우 수입이 조정되어 광고주에게 반환 됩니다.

● 이용약관 업데이트(러시아,이스라엘,터키,사우디아라비아,이집트에 거주하는 게시자만 해당) : 계약 법인이 Google Inc. 에서 Google Ireland Limited 로 변경된 경우 이용약관 업데이트로 인해 지출금 및 적립금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계정에 대한 내부 회계 수정이 필요하지만 전체 계정 잔액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기타 : 다른 카테고리에 해당되지 않는 지출금 또는 적립금이며, 수입 송금 수수료, 속달 등기 우편 요금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Google 이용약관 의 결제 섹션에 명시된 바와 같이 광고비를 체납한 광고주는 발생한 수익에서 광고비를 차감하기도 합니다.


스클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또는 페이지 상단의 펼쳐진 부분은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아래로 스크롤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영역 입니다.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부분'은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아래로 스크롤해야만 볼 수 있는 영역 입니다.


연락받을 이메일

애드센스 계정에 대한 정보를 받을 이메일 주소 입니다.


완료수

사분위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한 길이의 비율을 확인하여 특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표준 방법입니다. 도영상 광고의 100%(완료)를 본 사용자 수를 보여 줍니다.


요청된 광고 유형 측정기준

사이트에서 텍스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링크 단위,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 등을 표시하도록 요청한 광고의 종류입니다. 이 측정기준은 사이트가 요청하도록 구성한 광고 유형을 보여줍니다.

광고 설정에 따라 요청한 광고 유형 내에서 게재되는 광고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를 설정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요청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광고 단위에 애니메이션 이미지, HTML5 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게재된 광고 유형 보고서를 통해 사이트에 실제로 게재된 광고의 세부 분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 링크 단위

● 디스플레이

● 네이티브/광고

● 네이티브/일치하는 콘테츠/광고 포함

● 네이티브/일치하는 콘텐츠/광고 없음

● 기타


이탈률

사용자가 동영상을 보다가 동영상이 끝나기 전에 이탈한 횟수의 비율입니다.


일반 사용자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할당되는 계정 액세스 수준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 입니다. 일반 사용자의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정의 모든 부분을 조회, 수정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의 목록은 볼 수 없습니다.

● 다른 사용자의 액세스 수준을 변경하거나 계정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는 없습니다.



입찰 유형

다음 입찰 유형은 광고주가 광고 공간 입찰에서 제시하는 입찰가의 유형입니다.

클릭당 비용 (CPC)

1,000회 노출당 비용 (CPM)

ActiveView 1,000회 노출당 비용 (ActiveView CPM)

참여당비용 (CPE)

광고 입찰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