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 내 광고 인벤토리 관리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 내 광고 인벤토리 관리





애드센스 최적화 포스팅후에 이제 애드센스와 친해지기 위해 애드센스 인터페이스를 알아보자.

순서가 바뀐거 같지만 인터페이스와 도구 툴을 익숙하고 다루고 친해져야 한다.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시작하기

내 광고 : 광고 인벤토리 관리

내 광고 페이지는 광고 인벤토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 탭에서 광고 단위, 맞춤 채널, URL 채널 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용 애드센스 등과 같은 다른 애드센스 제품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광고 단위는 제품 유형별로 그룹화되어 있으므로 검색용 애드센스, 콘텐츠용 애드센스 등 다른 애드센스 제품에서 사용되는 인벤토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에서 광고 단위와 맞춤 채널을 나란히 비교해 보거나 광고 단위를 여러 개 선택하여 광고 유형을 한 번에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단위 필터링

페이지 상단에 있는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 광고 단위와 채널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제품

검색용 애드센스나 게임용 애드센스 등과 같은 다른 애드센스 제품을 이용하기를 원할 경우 '기타 제품'섹션에서 해당 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 설치 안내 과정이 시작됩니다.



광고단위 (광고 코드 구현) 

광고 단위 만들기

계정에서 관리할 수 있는 새 애드센스 광고단위 를 만들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왼쪽 탐색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2. 제품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3.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4. 광고 단위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나중에 광고 단위를 찾기 쉽게 설명하는 고유한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광고 크기'섹션에서 게재할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a. '권장 크기' 옵션은 선택된 상태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광고 크기를 보려면 게재 드롭 다운 에서 다른 옵션을 선택하세요.

     b. (선택사항)광고가 어떤 모양으로 게재되는지 예를 보려면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c. 원하는 광고 크기를 선택합니다.

6. 광고 유형 드롭다운에서 페이지에 표시할 광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7. (선택사항) 텍스트 광고에 광고 스타일을 적용합니다.

8. (선택사항) 광고 단위를 추적하는 맞춤 채널을 설정합니다.

9.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드롭다운에서 타겟팅된 Google 광고가 없을때 광고 단위를 어떻게 표시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10.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11. 동기 광고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 한 '광고 코드' 확인란의 코드 유형은 '비동기'(기본값)로 설정합니다. 비동기 광고 코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2.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광고를 게재할 웹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에 붙여 넣습니다. 이 작업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코드구현 안내서를 참조하세요.

웹사이트를 저장하면 몇 분 이내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맞춤채널) 채널

맞춤 채널을 이용한 광고 실적 추적

맞춤 채널을 이용하면 특정 광고단위 그룹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게시자는 직접 맞춤 채널을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의미있는 방식으로 광고 단위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애드센스 제품 하나당 최대 2,000개의 맞춤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을 이용하여 광고 단위를 묶고 추적할 때 다음과 같은 분류 기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크기 및 색상

▶ 페이지상의 광고 위치 - 왼쪽 및 오른쪽, 콘텐츠에 삽입 또는 콘텐츠 위

▶ 페이지 주제 - 스포츠 관련 기사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사

또한 맞춤 채널을 광고주가 광고 게재위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타겟팅 가능한 광고 게재위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만들기

광고 단위를 추적하는 맞춤 채널은 두 가지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단위를 만들거나 수정할 때 맞춤 채널을 광고 단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맞춤 채널을 만들고 이 채널로 추적할 광고 단위를 나중에 추가합니다.


맞춤 채널 보고서 보기

맞춤 채널을 만든 목적이 특정 광고 단위의 실적을 추적하는 것이므로 맞춤 채널 보고서를 보는 방법을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왼쪽 탐색 메뉴에서 실적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3. 고급 보고서를 클릭한 후 맞춤 채널을 클릭합니다.

4. 표에서 맞춤 채널을 클릭하면 자세한 통계가 표시됩니다.

5. 채널 데이터를 분류하기 위한 측정기준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채널

URL 채널 만들기

URL 채널을 사용하면 운영 중인 사이트의 특정 디렉토리 또는 페이지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애드센스 제품 하나당 최대 500개의  URL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URL 채널을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왼쪽 탐색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3. 제품(예:콘텐츠)을 선택한 후 URL 채널을 클릭합니다. 일부 애드센스 제품에서는 URL 채널이 지원되지 않으니 유의 하세요.

4. +새 URL 채널을 클릭합니다.

5. 표시되는 '새 URL 채널 추가' 상자에 추적하려는 디렉토리 또는 페이지의 전체 URL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widgets 와 같은 특정 디렉토리에 포함된 모든 페이지를 추적하려면 

  이 입력란에 example.com/widgets를 입력합니다. 

  example.com/index.html/ 과 같은 특정 페이지만 추적하려면 여기에 example.com/index.html을 입력합니다.

6. URL 채널 추가를 클릭합니다.

' 일부 URL 이 귀하의 소유 사이트에 속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입력한 URL이 현재 자신의 소유 사이트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이 경우, 사이트 소유권 주장 및 URL 채널 만들기 과정을 거쳐 소유권을 확인받지 않은 사이트를 소유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고 URL 채널 만들기를 완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