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링크 단위로 제한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 링크 단위로 제한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이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 중에 3가지 카테고리만 남아 있다.

화이팅 이다!!!


최적화 도움말

링크 단위로 제한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사이트 콘텐츠와 독자의 관심에 따라 달라지는 광고 단위를 원한다면 링크 단위를 이용해 보세요. 

각 링크 단위에는 사이트의 내용과 관련이 있는 주제가 표시되고, 

사용자가 이 주제를 클릭하면 해당 주제와 관련이 있는 Google 광고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주제 클릭에 대해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지만, 그 결과로 나오는 페이지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링크 단위의 예 더보기


사용자 설정

링크 단위의 예

링크 단위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주제 목록을 표시합니다. 다음은 링크 단위의 몇 가지 예입니다.

참고 : 

* Google의 가치 있는 인벤토리 정책에 따라 페이지에 콘텐츠 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 광고 단위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재되도록 설정 하거나 계정 전체에 대해 기본 환경설정을 지정하세요.

* 광고 코드를 가져와 페이지에 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링크 단위는 방문자가 구체적인 정보를 찾는 사이트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링크 단위는 형식이 다양해서 공간에 맞게 최적화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새롭고 특이한 위치가 있으면 링크 단위를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의 가치있는 인벤토리 정책에 따라 웹페이지에서 콘텐츠보다 많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링크 단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센터의 링크 단위 섹션 을 참조하세요.


사용자설정

링크 단위

링크 단위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주제 목록을 표시합니다.

링크 단위는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집중하여 타겟팅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 단위를 직접 클릭하기 때문에 클릭 후 표시되는 광고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게시자는 개별 링크 자체에 대한 클릭이 아니라 

해당 링크와 연결된 페이지의 광고에 클릭이 발생할 경우 수익을 지급받게 됩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광고는 일반적인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 게재되는 광고와 유사한 클릭당 지불 Google 광고 입니다.

링크 단위의 예를 참조하세요 (위에 있다.)


반응형 링크 단위

반응형 링크 단위를 이용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게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광범위한 기기 (예: 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 등) 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는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된 사이트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지만 

반응형 사이트가 아닌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하는 기기에 관계없이 반응형 링크 단위는 탁월한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중에 링크단위 광고가 가장 많이 보였던거 같은데 많이 활용되고 있나보다.

이제야 Google의 정책과 애드센스의 정책에 눈을 뜨고 있는 기분이다.

애드센스로 고 수익을 올리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