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띠별 운세 - 중년의 운명

띠별 운세 - 중년의 운명



띠별 운세 - 초년의 운명은 위에 포스팅을 보고 오자.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 것이다.


자기가 태어난 해의 띠가 개띠 이고 태어난 달이 1월이면 [예] 이고 용띠가 1월이면[간]이다.



[귀] - 쥐띠1월생 ,소띠12월생 ,호랑이띠11월생 ,토끼띠10월생, 용띠9월생 , 뱀띠8월생, 말띠7월생, 양띠6월생, 원숭이띠5월생, 닭띠4월생, 개띠3월생, 돼지띠-2월생

 

 귀

액 

권 

파 

간 

문 

복 

역 

고 

인 

예 

수 

 쥐(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축)

12 

1 

2 

3 

4 

5 

6 

7 

8 

9 

10 

11 

호랑이(인)

 11

12 

1 

2 

3 

4 

5 

6 

7 

8 

9 

10 

토끼(묘) 

10 

11 

12 

1 

2 

3 

4 

5 

6 

7 

8 

9 

용(진) 

9 

10 

11 

12 

1 

2 

3 

4 

5 

6 

7 

8 

뱀(사) 

8 

9 

10 

11 

12

1 

2 

3 

4 

5 

6 

7 

말(오) 

7 

8 

9 

10 

11 

12 

1 

2 

3 

4 

5 

6 

미(양) 

6 

7 

8 

9 

10 

11 

12 

1 

2 

3 

4 

5 

원숭이(신) 

5 

6 

7 

8 

9 

10 

11 

12 

1 

2 

3 

4 

닭(유) 

4 

5 

6 

7 

8 

9 

10 

11 

12 

1 

2 

3 

개(술) 

3 

4 

5 

6 

7 

8 

9 

10 

11 

12 

1 

2 

돼지(해) 

2 

3 

4 

5 

6 

7 

8 

9 

10 

11 

12 

1 

 

귀의 운명

세월이 지날수록 부귀영화가 찾아 오는 운세이다. 고생되는 일이 있어도 참으면 좋은 결실을 보리라.

세월이 지날수록 서서히 풀리는 운세이다. 가진 것이 없더라도 염려할 것이 없다. 작은 것이 큰 것이 되어 간다. 조금씩 보이지 않게 커가는 기쁨을 보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항상 좋은 인상을 받게 되고 이성교제가 빠르다. 오히려 이성 문제로 인해 모든 것을 잃게 되거나 손해를 입는다. 이성을 멀리하는 것이 자기를 지키는 것이다. 처음에는 작은 일자리에서 일을 하게되나 차츰 발전하여 확고한 자리로 굳혀 간다. 가정이 평탄하지 못할 경우가 있으나 참고 인내하면 가정이 하나의 천국으로 변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직장을 버리고 개인 사업을 벌리면 일이 잘 풀리지 않고 고전을 하게 된다. 그러나 오래 참고 어려움을 견뎌내면 대성한다. 직장을 계속해서 가지고 있어도 마찬가지이다. 처음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된 자리를 확보하게 된다. 가정에는 손재수가 있고 명예에도 손상이 갈만한 일이 발생하나 운세가 풀리는 과정에 있으므로 크게 염려할 것은 못된다.


액의 운명

고단한 인생을 살아갈 운세이다. 많은 실패가 뒤따르니 그 속에서 지혜를 배워야 한다.

등에 무거운 짐을지고 가파른 고개를 넘어간다. 자기가 처리해야 할 막중한 일이 많이 쌓여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적어 어려움을 면하지 못한다. 하는일마다 문제가 생기고 실패하게 되는 비운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난관과 어려움을 통해서 자기 성장을 하는 계기가 마련된다. 마음이 강건해지고, 어려움에 도전하는 용기가 몸에 붙는다. 세상을 보는 눈이 밝아진다. 자수성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가정에도 구름이 끼고 슬픔이 찾아오리라. 이 시기에 지혜를 발휘하라. 그렇지 못하면 부부간에 큰 상처를 받는다. 그러나 참고 견디면 힘찬 내일이 당신을 맞아 주리라. 부모의 유산이 아무리 많아도 하는 일마다 실패가 잦으니 탕진키 쉬우리라. 아예 군화끈을 단단히 매고 맨발로 뛰면 성공을 하리라. 비바람이 오히려 자수성가에 힘이 되리라. 많은 시간을 견디며 인내하면 가정에 평화가 오고 부부사이에 금실이 살아나리라.


권의 운명

하는 일마다 운이 따르리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선 지도자가 될 수 있고 부귀영화를 누리리라.

작은 일을 해도 큰 일로 성사가 된다. 주관이 뚜렷하여 굽히지 않고 초지일관이다. 주변에 모이는 사람들이 따르고 지도자로 추대를 받으리라. 어떠한 장소에 가더라도 불평이 변하여 웃음이 되고 슬픔이 변하여 기쁨이 되리라. 순풍에 돛단 배처럼 영화를 맞게 되니 축하를 받으리라. 결혼운이 좋아서 좋은 배필을 맞아 축복 속에 결혼을 올리게 되고 화목한 가정을 꾸리게 되리라. 사업도 잘 되고 직장에서도 엘리트로 칭송을 받게 되리라. 그러나 가끔 거만하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 만나는 사람마다 친구가 되니 인간 관계가 원만한 편이다. 그래서 출세가도에 들어서게 되고 회전의자에 앉게 되리라. 회전의자에 앉아서도 칭송을 받게 되며 항상 막중한 임무가 기다리리라. 그러나 가정에는 소홀하여 하숙방으로 변하리라.


파의 운명

주위에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은 없고 모두들 해를 입힌다. 그러나 투지와 신념을 키워 나가면 좋은 결실을 얻으리라.

세상에는 믿을 것이 없다. 믿었던 사람마다 실패를 하게 되리라. 가까운 사람이 배신을 하니 설 땅을 잃어버린다. 사업에 의욕을 가지지 못하고 실의에 빠진다. 어찌하랴. 뜻은 커도 적막강산이리라. 무엇인가 구상하고 있으나 구체화되지 않고 마음은 초조하고 다급하게 강산을 편력하나 아무것도 응답이 없도다. 그러나 몸 속에 남아 있는 저항 투지는 남아 있으리라. 사람을 사귀기가 어려울 것이다. 만나는 사람마다 손해를 주니 적막강산이리라. 내 몸 하나 마음 편하게 의탁할 곳이 없으니 처음 만난 배우자는 부모같으리라. 불행한 애정에 빠져 가정을 이루니 항상 불안한 구름이라. 언제 어디서 먹구름이 몰려올 지 모르니 이별을 가끔 생각하게 되리라. 인간에게 중요한 것은 집념이리라. 모진 풍상을 오래 견디며 투지를 잃지 않았으니 끝맺음이 좋으리라. 불행의 숲속에서 헤매이다가 햇살을 맞으니 큰 사업을 성취하게 되리라.



간의 운명

관운이 있어서 일찍부터 높은 자리에 앉게 되고 인간관계가 훌륭하다. 그러나 자존심이 강한 편이니 자존심을 조금 죽이는 지혜가 필요하다.

머리가 뛰어나 학문에 뜻이 있고, 다른 분야에서도 단연 머리와 기획력을 우수하게 발휘하리라. 그러나 주변 환경이 자기 뜻대로 되지 않아 고전을 할 때 도 있다. 세상을 여러 사람이 서로 어울려 살아가는 곳이다. 못난 사람, 잘난 사람, 모두가 자기 몫을 하면서 살아간다. 여기에서 인간 관계를 잘 가지는 것도 실력이요, 힘이 되리라. 초년에 관운이 있어 출세를 하게 되고 자기 자리를 잡는다. 이런 곳에 가서도 인정을 받고 저런 일을 맡아도 뛰어난다. 의욕만 있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이다. 그러나 가정에는 소홀하고 신경을 쓸 틈이 없으리라. 자존심이 유난하여 상사와도 자주 충돌하고 동료들과도 다툼이 많아 송사가 자주 따른다. 2보 전진을 위해서 1보 후퇴하는 지혜를 배워야 하리라. 가정에 우환이 있으면 오히려 외부로부터 오는 액운을 피하는 기회가 되리니 재주 많은 것이 유죄로다. 가능하면 뒤로 물러서서 타협하고 머리를 숙이는 지혜를 빨리 터득할 일이로다.


문의 운명

모든 운세가 트여 있으나 결혼운이 없는 것이 옥의 티이다. 결혼 생활에 실패하여 유랑객이 될 수도 있으니 이를 잘 극복해야 한다.

지능이 뛰어나 학문의 길이 열리리라. 출세가 빠르고 장래가 촉망된다. 그러나 결혼운이 약하여 많은 어려움이 따르리라. 천생연분을 만나도 상대가 잘못되기 쉬우니 서로 사랑과 이해로 감싸주어야 하리라. 가정만 원만하게 자리가 잡히면 중년의 문은 활짝 열리리라. 권세가 하늘에 이르러 많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게 되고 추앙을 받게 되리라. 금전운도 트여 유산을 받지 못해도 재산이 크게 늘어난다. 직장에서도 승진이 빨라 자리를 차지하게 되고 주변에서 귀인이 속출하여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루게 되리라. 시간만 있으면 책과 가까이 하여 지식이 넓어지리라. 재물이 따라 가정도 유복해진다. 만나는 사람마다 존경을 하게 되니 만인의 지도자가 되리라. 뜻을 크게 가져 인류와 국가를 위해 공헌하는 기회가 주어지리라. 사사로운 인정이 부족하여 때로는 매정하다는 말을 듣게 되고 큰 뜻을 펴기 위해 자의반 타의반으로 유랑객이 될 수도 있으니 주변을 자주 돌아보면서 땅밑을 열심히 파는 것이 좋으리라.


복의 운명

모든 복을 한몸에 받았으니 세상에 부러울 것이 없다. 직장생활보다는 자기사업이 적격이며 사람들로부터 인정이 없다는 말을 듣겠다.

하늘에서 내려준 복을 한몸에 받았으니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세상을 살아가는 데  부족함이 없고 막힘이 없으리라. 입학 시험에도 낙방을 모르고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살아가면 되리라. 자신감을 가지고 무슨 일에든지 몰두하고 정진하니 부러울 것이 무엇이랴. 결혼운도 활짝 열려 좋은 배필을 축복 속에 맺으니 오복을 갖춘 셈이다. 직장에서 일하는 것보다 자기 사업을 하면 크게 성취하리라. 부모로부터 유산을 많이 물려 받지 않더라도 스스로 벌어서 사업이 크게 번창하니 탄탄대로를 자동차가 달려가는 격이라. 가정도 화평하고 형제 사이에 우애가 있으니 더욱 웃음꽃이 피리라. 중년은 만사가 뜻대로 되어 가니 재물의 샘에서 샘물이 솟아나듯하여 아무리 써도 마르지 않으리라. 학문적인 인격이 갖추어지지 않더라도 재복이 많아 대인관계에 걱정이 없도다. 사회적 활동은, 크게 뛰어나진 않지만 남에게 손가락을 당하지 않으리라. 그러나 남의 사정을 알아보지 못하는 때도 있어서 몰인정하다는 소리를 듣게 되리라.


역의 운명

이것 저것 하고 싶은 것은 많으나 무슨 일이든 뜻대로 되는 것이 없다. 더구나 방랑하는 기질까지 있으니 자제가 필요하다.

세상만사 자기 뜻대로 되지 않는 법. 궁리도 많고, 계획도 많고, 희망도 많으니 잠시도 쉴 틈이 없도다. 이것도 하다보면 안되고 저것도 안되니 방황하게 되리라. 의욕은 있으나 실패가 잦으니 어찌할 것인가. 한 자리에 집착해서 한 우물을 파는 것이 최선책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일이다. 그러나 한 곳에 뜻을 두지 않고 희망하는 것이 많으니 떠돌이 신세가 적격이다. 결혼을 하고서부터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전력투구하나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생업을 지탱하기도 쉽지 않으리라. 끈질긴 노력이 없으면 이것마저 탕진하고 새로운 일을 찾아 나서리라. 직장을 동가식 서가숙 하는 것은 결코 야망이 있어서가 아니다. 숙명적으로 방황하는 기질 때문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가정이 원만한 것처럼 보이지만 냉냉한 바람이 불어오니 따뜻함을 찾기가 쉽지 않도다. 뒤늦게 운세가 찾아오니 낙심말고 한 곳에 집중적인 노력을 바치면 성공할 것이로다.


고의 운명

모든 일이든 타협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가족간에 우애가 없으니 일을 할 의욕조차 없다.

인생은 타협이다. 자기에게 몰려오는 일과, 사람들과 타협을 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이것도 싫고 저것도 마음에 맞지 않으니 항상 수수방관자가 되리라. 인간의 비극은 아웃 사이드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누가 어떤 일을 할 때, 모두가 시시해 보인다. 때로는 기가 죽어 버린다. 자기로서는 도저히 쳐다볼 수 없는 벽으로 자포자기해 버린다. 평생 위를 보고 아래를 보면서 인생을 낭비한다. 그래서 아무것도 이루어지는 일이 없으리라. 가정에 우환이 생겨도 모두 가정 식구들이기 때문에 고통을 당하리라. 인생을 즐기며 미래를 바라보기 보다는 비탄과 탄식이 많으리니 어찌할 것인가. 직장에서도 항상 소외되고 승진은 뒤로 물러서니 그저 한숨 뿐이라. 슬픔과 역경을 당하면서 마음이 넓어지고 도량이 생긴다. 세상을 보는 눈에 이해와 협조가 앞서리라. 세상 사람들은 칭송을 하기 시작하고 그의 존재를 귀하게 생각하니 귀이니 동남간에서 나타나 새로운 행운을 찾게 되리라. 그동안 슬픔과 비탄이 즐거움과 노래로 찬미되리라. 말년에 이르면 세상의 모든 것이 나의 것으로 전환될 것이니라.


인의 운명

도전력이 강해서 실패를 맛본다 해도 기어이 어려움을 극복해 낸다. 급한 성격을 누그러뜨리는 노력이 있어야겠다.

고운 성격인데도 불같이 치솟는 급함을 스스로 이기지 못하여 마음이 비뚤어 지면 물불을 분별하지 못하고 좌충우돌하니 불구가 되기 쉽다. 그렇지 않으면 가슴에 불을 안고 살아가기 때문에 질병이 빈번하도다. 하던 일도 툭하면 중단하니 끝맺음이 좋지 않도다. 부부 사이는 화목하다가도 툭하면 다투게 되니 극한 상황에 이르기 쉽다. 자존심이 강하여 동료나 이웃과 다투기 쉽고 안하무인격으로 방자한 행동이 나올 수 있도다. 이웃의 충고를 무시하고 자기 생각대로 세상을 살아가니 외로울 수 밖에 없도다. 그러나 자기 독자적으로 노력하고 힘을 쏟으니 자기 능력 이상으로 일을 성취하고 능력을 과시하게 되리라. 하는 일마다 막히고 벽에 부딪치나 끝까지 도전해서 뜻한 바를 성취하리라 한 번 해서 실패하면 또다시 도전해서 꼭 성공하는 인내와 끈기가 가상하도다. 종교를 가지고 기도를 열심히 하면 만사가 형통하리라. 끝까지 참고 끝까지 도전해서 이루어지지 않을 일이 그의 앞에 없으리라.



예의 운명

예술가로 대성할 자질을 가지고 있다. 개성이 강한 성격이기 때문에 타인과 타협하는 일에 양보할 줄 아는 미덕을 길러야 한다.

재주가 뛰어나고 예술 감각이 일품이니 무슨 일이든 시작하면 끝장을 본다. 사방팔방에 통하지 않는 것이 없으니 약방에 감초격이다. 예술가로 대성할 자질을 가지고 있으나 한 곳에 몰두하여 정진해야 빛을 발하리라. 바람에 날리는 갈대처럼 감정의 흐름이 분위기에 따라서 순간적으로 변하리라. 공부를 해도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만 열중해서 과목별로 성적이 들쑥날쑥이라. 가끔씩 환상적이어서 부부 사이에 애정은 어려운 고비를 자주 만나리라. 개성이 너무 강하고 뚜렷하여 어느 조직 사회에서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리라. 직장의 상사와 성격이 일치하기란 낙타를 타고 바늘구멍을 통과하기보다 어려울 것이다. 자기의 전공을 살려서 성공을 하지 못하면 떠돌이 신세를 면하기 어려우리라. 여기에 가서 잠깐, 저기에 가서 기웃, 자리를 잡지 못하고 부평초 신세가 자기도 모르게 되리라. 그러나 중년이 지나갈 즈음, 자기를 발견해서 예술에 도취하니 대성해서 공명을 크게 얻으리라.


수의 운명

현실을 외면한 미래지향적이다. 그것은 뛰어난 능력 때문인데 차분히 한 우물을 파나가야 한다.

동으로 갈 것인가, 아니면 서쪽으로 달려갈 것인가. 뛰어난 능력 때문에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우와좌왕 번민한다. 보통 사람이 미처 생각하지 못할 차원의 생각 때문에 번민하고 괴로워 한다. 행동에 무게가 있고 신중한 처신 때문에 귀한 자리에 앉게 되고 존경을 받게 된다. 기회가 있을 때 지도자로 부상하리라. 생각이 빠르고 매사에 용의주도하여 항상 앞서가나 뜻한 바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있다. 한때 커다란 성공을 이루어 명성을 크게 얻으나 생각지 않은 풍상을 만나게 되리라. 그러나 풍상을 통하여 인간 도약의 기회가 되고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리라. 이때에 스스로 노력하여 새로운 환경을 만들게 되리라. 환경이 바뀌면 처신도 바뀌어 새로운 운세를 만나게 된다. 변화무쌍한 삶으로 풍상을 겪고 인생을 보는 눈이 넓어져 종교가나 교육자의 삶을 영위하게 되고 주위로 부터 존경을 받게 되리라. 가정에도 행운이 있어 원만하고 말년에 행운이 오게 되어 중요한 자리의 주인이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