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띠별 운명 - 초년의 운명

띠별 운명 - 초년의 운명


사람은 각자 태어나는 시대가 있다. 시대의 상황에 따라 사람의 성격은 달라진다. 보통 전쟁통에 태어난 사람은 고통이나 고난을 잘 견디는 성품이 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그러나 생년에 따라 짐승의 이름. 즉! 띠가 붙여진다. 재미로 태어난 해의 띠를 보고 초년 운명을 알아보자.



쥐띠 (갑자,병자,무자,경자,임자)

어린 시절을 아무 어려움 없이 지낸다. 그 탓으로 나약해지기 쉬우나 성격은 무난하다.

총명한 머리, 온순한 성격, 내성적인 마음의 소유자. 그러나 선조로부터 쌓아온 은공과 적선으로 부유한 환경에서 자란다. 인간은 역시 시련과 도전을 통해서 자기 성장을 하는 법이다. 순탁하고 유복한 환경에서 성장하다 보니 나약한 마음과 신체를 가지기 쉽다. 병석에 자리하는 날이 많고 우울한 시간이 있다. 그러나 인간 관계가 원만하고 친구들 사이가 좋다. 형제 사이에는 우정이 있다. 학업에 가끔씩 소홀히 하여 시험에 낙방할 경우도 있다. 그러나 우수한 머리로 학업 소홀을 극복할 것이다.


소띠 (을축,정축,기축,신축,계축)

자립심이 강해서 자수성가를 할 스타일이다.흠이라면 고집이 조금센 편이나 남을 위할 줄 안다.

고집이 있고 개성이 강하다. 무엇이든 한 곳에 자기의 전부를 바치지 못한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 적어 자수성가를 해야 한다. 학업에는 항상 소홀하고 독자적으로 자기의 길을 개척하는 데 전력투구하게 된다. 더욱이 부모들과 뜻이 맞지 않아 집을 떠나 혼자서 자립의 길을 찾아 나선다. 장성하면서 성격이 변하여 남에게 후하게 베풀기를 즐긴다. 남에게 은덕을 입기보다 은혜를 베풀기를 좋아하므로서 곤궁함을 면치 못한다. 더욱이 자기 재산을 잘 지키기는 더욱 어려워진다. 부모형제와 떠나 있어야 성공한다. 한곳에 함께 머물면 오히려 잔병이 빈발하고 의기가 죽어 버린다.



호랑이띠 ( 병인,무인,경인,임인,갑인)

여러 사람들의 위에 군림하기를 좋아하며 낭비벽이 심하다. 그러나 모든 일에 성공하는 도전력이 있다.

뛰어난 두뇌, 적극적인 도전력, 현명한 판단력을 지닌 인재. 능력있는 엘리트의 재질을 타고 났기에 항상 모임의 지도자가 된다. 주위 사람들의 뜻을 한 곳으로 집약하고 이끌어 가는 힘이 있다. 호주머니에 돈이 있으면 서슴없이 내어 쓰는 낭비벽이 있다. 주변의 친구들과 자주 어울릴 때 술값, 밥값은 자기가 지불한다. 그래야 속마음이 후련해진다. 그러나 자기의 미래를 내다보는 지혜가 있어서 자기의 일은 자기가 해결한다. 결코 그의 앞에 실패라는 말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딪치는 자에게 복이 있는 법이다. 두드리는 자에게 문이 열린다. 구하는 자에게 얻을 것이 생긴다.


토끼띠 (정묘,기묘,신묘,계묘,을묘)

호기심이 강하며 총명하나 배짱이 없는 편이다. 현실성이 없고 뜬구름을 잡으려하기 때문에 가난하다.

끝없는 욕망, 그리고 무한한 호기심이 인간의 역사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된다. 인간에게 호기심이 없으면 시체가 된다. 그러나 이는 너무 호기심이 지나치고 무슨 일에 부딪치든지 쉽게 매력을 가지고 쉽게 싫증을 느낀다. 동쪽을 쳐다보면 그 곳에 할 일이 있고, 서쪽을 보면 또한 그 쪽에 참견을 한다. 동료 사이에 인기가 있고 잘 어울려 <무드 메이커>이다. 재치가 있고 머리 회전이 빠르지만 두둑한 배짱이 모자란다. 과욕은 금물. 모든 일은 항상 과욕을 부리는 데서 시작된다. 멀고 먼 이상의 나라의 일만 꿈을 꾼다. 발 밑의 땅을 파는 일이 아쉽다. 술과 여자를 가까이 하면서 곤혹스런 환경으로 빨려 들어간다. 호주머니는 항상 텅 비어 있어 곤궁함을 면치 못하리라.


용띠 (무진,경진,임진,갑진,병진)

무슨 일에든 막힘이 없다. 경제적으로도 곤궁을 모르며 너무 자기를 믿고 앞에 나서기를 좋아한다.

임기응변에 능하고 재주와 능력이 뛰어나니 막힘이 없다. 지혜가 있어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헤아린다. 시기심과 질투가 있어 항상 주변 사람보다 한 발 앞서가야 직성이 풀린다. 부유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모르고 성장한다. 서령 고난에 부딪쳐도 지혜와 임기응변으로 헤쳐 나간다. 항상 돈이 호주머니에 그득하다. 돈이 떨어질만 하면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돈이 굴러 들어온다. 너무 능력이 뛰어 나므로 항상 무르 가운데 돋보이고 시샘과 모함을 받을 경우가 많다. 영특한 머리로 이러한 것을 모두 알고 있어도 자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툭하면 앞장서기를 좋아한다.



뱀띠 (기사,신사,계사,을사,정사)

끝없이 노력하는 형으로서 학문에 뜻을 두면 일찍 출세한다. 그러나 학문을 너무 내세우면 좋지 않다.

학문에 열중하여 뜻을 이룬다. 준수한 용모에 차분한 성품이다. 책을 가까이 하고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마음은 항상 발고 깨끗하여 심신이 편안하다. 학업 성적이 뛰어나니 가끔씩 자만심을 가지게 되고 출세욕이 충만해서 신세가 고단해질 때가 있다. 주변 사람보다 한 발 앞서가야 하겠다는 강박 관념은 인간의 모습을 추하게 만들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망신을 크게 당하여 얼굴을 남 앞에 내놓지 못하는 불행을 당한다. 그러나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생각과 협동 때문에 일찍 출세하는 행운을 얻게 된다.


말띠 (경오,임오,갑오,병오,무오)

상하 구분을 잘 하며 협동심 또한 강하다. 어려울 때도 주위로부터 도움을 받으며 살 수 있다.

말이 바르고 행실이 건실하니 주변 사람들이 칭찬하고 도움이 되어 준다. 정직한 성품으로 꾸준한 노력을 계속하니 학업에는 어려움이 없다. 윗사람 섬기기를 하늘같이 하니 주변 사람으로부터 항상 협조를 받는다. 친구 사이도 원만하고 독단적인 행동을 해도 모함을 받지 않고 순탄하다. 외유내강하여 마음과 의지는 곧고 강직하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심약하다. 부모님이 궁지에 빠질 때는 마음이 급격히 변해서 우울해 진다. 그러나 타인 앞에서는 웃음을 보일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정당한 방법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특공대식으로 단숨에 해치워 버리는 엉뚱한 데가 있다. 그러나 항상 인덕이 풍부해서 어려움을 모르고 세상을 살아간다.


양띠 (신미,계미,을미,정미,기미)

학업과는 거리가 멀고 한 곳에 오래 머무르지 못하는 성격이다. 겉보기에는 모든 게 풍족한 것 같다.

역마상을 띠고 이 세상에 나왔으니 고향을 떠나면 길을 얻고 뜻을 이루니 사방을 돌아다니며 재물과 공명을 얻는다. 학업에는 소홀하고 책은 멀리하기 쉽다. 잠시도 자리에 앉아 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찾아 다녀야 속마음이 후련하다. 배짱과 투기심이 강하여 결코 한푼, 두푼 저축을 하지 못한다. 한 탕으로 왕창 벌어 모으는 것을 선호한다. 외모가 화사하고 호주머니에 1백만원이 있으면 타인이 가름하기를 1천만원 으로 본다. 남들은 부러워한다. 그러나 항상 분주하기만 했지 실속이 없다. 한 구멍의 우물을 파지 못하고 행복을 항상 산너머에서 찾으려고 발버둥친다. 한 곳에 오래 정착하지 못하고 동분서주 한다.




원숭이띠 (임신,갑신,병신,무신,경신)

조실부모하여 일찍부터 고생을 하므로 눈치가 빠르다. 모든 일에 독불장군 격이나 어려움 없이 산다.

조숙하여 만고풍상을 일찍 경험한다. 조실부모하여 인척들과 어울려 세상을 살아간다. 어른들의 움직임에 민감한 반응을 얻어낸다. 눈치가 빠르고 환경 변화에 적응력이 민첩하다. 자존심이 강해서 항상 외롭고 손해를 본다. 부모와 고향을 일찍 떠나 자립을 하게 된다. 사람을 깊이 사귀지 못하고 정을 주지 못한다. 주변에 친구가 적어진다. 그래서 무슨 일이 생겨도 상의할 사람이 없다. 무슨 일이든지 혼자서 결심하고 실행하니 실패가 많고 일찍이 인생 실패를 경험한다. 그러나 수완이 있고 능력이 있어서 어려움을 독자적으로 잘 처리해 간다.


닭띠 (계유,을유,정유,기유,신유)

적극적이고  도전적이기 때문에 성공과 실패가 엇갈린다. 주위에 사람은 많으나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

호탕한 성격이어서 매사에 적극적이고 도전적이다. 성공도 많지만 실패도 많다. 불같은 성격이어서 매사를 속결한다. 깊은 관찰력이 부족하고 호기심이 강하다. 그래서 성공보다 실패를 먼저 경험한다. 주변의 사람들이 돕지 않으면 몸에 손상을 입게 된다. 자기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급선무 이다. 손재주가 있고 머리가 뛰어나서 남이 하지 못하는 일을 가끔 척척 해낸다. 부모로부터 은공을 많이 입지 못하니 성장하는 과정에서 외로움을 많이 느낀다. 친구들과 어울리면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 다시 다른 일에 기웃거리게 되고 괜스레 혼자서 고독을 접하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어도 뜻을 같이 하는 친구가 없다. 그러나 뛰어난 예술성 때문에 혼자서 자위하면서 자신있게 살아간다. 주변 친구들 때문에 손재수를 가끔씩 입게 된다.


개띠 (갑술,병술,무술,경술,임술)

의협심이 남다르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도전력 또한 강하며 머리 회전이 빠르다.

의협심이 강하고 적극적인 도전력과 현명한 판단력을 지닌 인재이다. 이 띠는 원숭이, 닭, 개해에 삼재팔난이 오고 정월과 2월에 팔패가 들고 사월에 망신살이 끼어 있으니 금전거래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13~14세 쯤에 낙상수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할 일이며 20세에 경사가 있겠다. 35~36세 정도에 횡재수가 끼어 있으며 57~58세에 이사를 하면 온갖 화를 면하고 재물까지 늘어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것이다.


돼지띠 (을해,정해,기해,신해,계해)

거짓말을 할 줄 모르며 남다른 자비심이 있어 받기보다는 주기를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따른다.

정직한 성품에 자비심이 강하다. 그래서 성직자에게서나 볼 수 있는 희생 정신이 있다. 자신은 곤고하고 어려운 환경이나 그것에 굴하지 않고 쉽게 견뎌나간다. 하나가 생기면 둘을 줄려는 마음 때문에 주변 사람으로부터 항상 칭찬을 받는다. 그러나 남다른 고집이 있어 고집 때문에 손해를 입는다. 좌석에 앉으면 항상 좌석을 이끄는 리더쉽이 있다. 독립 정신이 강하여 모든 일을 주변 사람들의 도움없이 혼자서 처리해 나간다. 공부를 해도 혼자 조용한 방에서 해야 직성이 풀리고 성적이 올라간다. 숨은 노력을 혼자서 하게 된다. 성장하면서 미래에 대한 욕망이 날개를 달아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돌출구를 향해 도전한다. 그러나 한번 목표가 정해지면 모든 것을 버리고 한 곳으로 정력을 집중한다. 그래서 불행을 행복으로 변화시킨다. 그의 강점은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도전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