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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2.리포트 잠재 고객 보고서 이해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 잠재 고객 보고서 이해하기



출처 : 애드워즈 온라인 세미나 유튜브 (아래에 영상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리포트 이해하기

목차

1.들어가기 전에

2.잠재 고객 보고서 이해하기

3.획득 보고서 이해하기

4.방문 형태 보고서 이해하기

5.전환 보고서 이해하기

6.실시간 보고서 이해하기

7.대쉬 보드와 지능형 이벤트 이해하기


위의 목차중에 1. 들어가기 전에 를 보고 오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각 보고서 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잠재 고객 보고서 이해하기

더 많은 잠재 고객들을 찾을 수 있는 손쉬운 방법

활용성

* 효과적인 보고서를 기반으로 빠르게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획득

* 편리한 잠재고객들에 대해서 정의 수립

* 사용자들과의 관계 형성의 출발점

잠재 고객 보고서를 통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는 잠재고객들이 어디에 사는 사람들인지 , 어떤 것에 관심있는 사람들인지 ,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고객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알아야 그 사람들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그런 인사이트를 얻고 잠재고객들과 관계 형성을 해 나가는 첫 출발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 합니다.

마케팅을 진행하는 입장에서 잠재 고객 보고서 에서 특히 주목하셔야 할 세부 보고서들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잠재 고객 보고서

지역 보고서 

* 잠재 고객에 대한 기본 정보

* 언어 보고서 - 사이트 방문자의 언어 설정

* 위치 보고서 - IP 주소기반 방문자 거주 국가

캠페인을 평가하고 잠재고객들을 발견하는데 두 보고서는 모두 유용합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이미 진행 하셨다면 광고의 타겟지역에 대해서 성과는 어떻게 되는지를 파악 할 수 있으며 , 캠페인을 하지 않았음에도 트래픽이 유입된 지역이 있다면 우리 상품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나타내는 다른 지역의 고객들도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형태 보고서

* 잠재 고객의 충성도 분석

* 신규 방문 vs 재방문

* 게재빈도 및 방문 빈도

* 참여도

사용자들의 방문 그 자체에 대해서 분석을 해줍니다. 이는 잠재고객의 충성도를 분석 할 수 있는 좋은 수단 입니다. 가령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주요한 마케팅 목적 이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런 목적에 맞지 않게 웹사이트에 대해서 신규방문자 수만 많고 재방문자는 현저하게 낮은 수치를 보인다면 제대로 전략이 작용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구 통계, 관심 분야 보고서

1. 기본 애널리틱스 코드 중 한 줄 수정

2. 인구 통계 보고서를 사용하도록 설정

* 추적 코드를 올바르게 수정하면 24시간 이내에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

범용 애널리틱스 코드 수정

<script>

...

..

ga('create','UA-XXXXXX-XX','example.com');

ga('require','displayfeatures');

ga('send','pageview');

</script>

지역보고서 처럼 사용자들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주는 보고서에는 인구통계, 관심분야 보고서도 있습니다. 이 두 보고서는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들의 성별,연령 관심분야를 포괄적으로 알려 줍니다. 다른 보고서들과 다르게 이 두가지의 보고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두가지의 추가 작업이 필요 합니다.

먼저 추가적인 코드 수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코드 수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더블클릭 쿠기 수집이 즉, 퍼스트 파티가 아닌 다른 쿠키 수집이 어렵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정보를 분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코드 변경은 매우 간단 합니다. 위의 코드 수정 예시는 범용 애널리틱스 코드의 일부분을 보여 줍니다. 코드중 해당 위치에 빨간색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있는 한줄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코드 작업을 마친 이후에는 인구 통계 보고서를 사용하도록 애널리틱스 에서 사용하겠다 라고 하는 활성화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활성화를 시키는 위치는 간단하게 이후 데모 과정에서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