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 및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 및 설정 




하루 1시간 애널리틱스 공부하기.

애드센스와 구굴애즈보다 애널리틱스공부가 현재로서는 제일 어렵다.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라고 했는데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꼭! 배워야 할 툴이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 및 설정

계정,속성, 보기 관리 및 설정

관리 를 클릭하여 계정, 속성, 보기를 관리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구조에서는 계정이 가장 높은 수준이며, 1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는 1개 이상의 속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속성은 특정 구체적인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나타냅니다. 속성은 보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기는 속성에 대한 보고 데이터의 하위 집합입니다.


세 개의 항목 (계정,속성 및 보기)이 있습니다. 각 항목의 상단에 있는 드롭다운 선택 도구를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원하는 계정, 속성 또는 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새 계정, 속성 또는 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서 링크를 이용해 선택한 계정, 속성 또는 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정 항목에서 사용자 관리를 클릭해 선택한 계정에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속성에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속성 항목에서 사용자 관리를 클릭하세요. 보기에 목표를 추가하려면 보기 항목에서 목표를 클릭합니다.

계정, 속성, 보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오늘 배운 애널리틱스 관리 및 설정은 이해하기 쉬운편이다.

계정이 제일 높고 그 다음 속성은 웹사이트(블로그) 라는 말이고 , 보기는 블로그 방문자등을 보여준다는 말이다.